(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액션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전격문고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8월 12일 오전 10시부터 8월 26일 오전 9시 59분까지 만나볼 수 있다. 콜라보 실시를 기념하여 ‘샤나&사카이 유지’, ‘헤이와지마 시즈오 VS 오리하라 이자야’ 등의 신규 캐릭터가 포함된 [전격문고 콜라보 에그]도 기간 한정으로 등장한다. ‘샤나’ 등 변신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는 강력한 캐릭터로 변신할 수 있으며, 일부 캐릭터는 어시스트 진화 후 강력한 장비로도 활용 가능하다. ‘사카이 유지’, ‘미사카 미코토’ 등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부터 등장한 일부 캐릭터의 궁극진화도 추가되었다.
콜라보레이션 기간 중 로그인하면 [전격문고 콜라보 에그]를 비롯하여 몬스터 강화에 사용되는 슈퍼 노엘 드래곤, 무지개피 등 다양한 보상을 로그인 일수에 따라 지급한다.
스페셜 던전에 전격문고 던전이 등장하며 던전에서 드롭하는 콜라보 메달을 모아 몬스터 교환소에서 기간 한정 캐릭터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해당 던전에서는 전격문고 콜라보레이션 캐릭터의 능력치가 상승하며, 상급 플로어 첫 클리어 시 [전격문고 콜라보 에그]를 게임 내 메일로 증정한다.
스페셜 던전에는 [전격문고 콜로세움!]이 출현,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를 리더로 편성해 던전에 입장하면 드롭률이 100% 증가한다. 또한 해당 던전을 처음 클리어하면 「클리어 보상! ★8 확정 전격문고 콜라보 에그」를 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스페셜 던전과 멀티 플레이 3인 협력 던전에 [오리하라 이자야 강림!]이 등장하며 클리어 시 [오리하라 이자야]를 확정으로 드롭한다. 첫 클리어 보상으로는 [전격문고 콜라보 에그]와 4인 대전 아바타 [세르티 스툴루손]을 게임 내 메일로 획득할 수 있다. 칭호 [목 없는 라이더] 챌린지와 칭호 [어떤] 챌린지 던전을 첫 클리어하면 각 칭호를 게임 내 메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