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평소 체력관리가 필요하거나 신체 활동이 많아 에너지 소비가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며 중년 남성 필수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휴온스가 지난 2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해당 대상 및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휴온스는 최근 기존 제품을 대폭 리뉴얼, 전립선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인 사군자추출분말을 함유한 '전립선 사군자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였다. 기존 전립선 사군자의 ▲사군자추출분말 ▲옥타코사놀함유 유지 ▲아연을 주성분으로 한 제품으로 부원료 19종을 추가 배합한 것이다.
전립선 사군자의 주성분인 사군자추출분말은 12년 만에 식약처 인정을 받은 새로운 개별인정 원료로 전립선암 지표인 PSA 단백질의 억제력이 높은 천연물 소재로 알려져 있다.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비뇨의학과와 가톨릭대학교 서울 성모병원 비뇨기과에서 해당 제품 섭취 전 중증 전립선 비대 증상이 있는 남성 135명을 대상으로 사군자추출분말을 매일 1,000mg씩 12주(3개월) 섭취하게 한 결과 하부요로 증상이 개선됐다고 휴온스측은 밝혔다. ▲야간뇨 ▲요절박 ▲잔뇨감 ▲빈뇨 ▲배뇨곤란 ▲배뇨중단 ▲배뇨지연 ▲생활불편 ▲약한배뇨 등의 국제 전립선 증상 점수(IPSS)가 개선됐다는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이어 인체적용시험에 앞서 동물실험에서도 사군자추출분말을 경구투여 했을 때 전립선 무게와 조직 성장 관련 인자가 유의적으로 감소함을 규명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휴온스는 지난 2023년 제품 출시 반년 만에 '글로벌파워 브랜드 대상'과 'IR52장영실상', '노벨사이언스 과학기술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기술적 가치를 인정받았으며, 올해에도 글로벌파워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했다.
또한 사군자추출분말 관련 '사군자 추출물 함유하는 전립선 비대증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이라는 명칭으로 국내를 비롯해 미국, 유럽, 일본, 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7개국에서 등록·출원을 진행하면서 원료적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휴온스 관계자는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