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콘진원·구글·마플샵, 동반성장 위한 파트너십 구축

K-콘텐츠·한류 연관산업 동반성장···해외수출 견인

한국콘텐츠진흥원, 구글, 마플샵 파트너십 체결식 사진(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구글, 마플샵이 K-콘텐츠와 한류 연관산업 동반성장 및 해외수출 견인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전 세계적인 K-콘텐츠의 영향력을 기반으로 K-푸드와 농수산, 뷰티, 소비재 등 한류 연관산업 중소·영세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3사는 한류 연관산업 중소기업을 위한 ▲참여기업 제품의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지원 ▲국내외 홍보마케팅 및 온·오프라인 판촉 지원 ▲플랫폼 운영·관리 컨설팅 및 교육 지원 등에 협력해 참여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해외 수출을 돕는다.

특히, K-콘텐츠 내 연관산업 제품에 대한 간접광고(PPL) 및 홍보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콘진원의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을 주축으로 협력방안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콘진원은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의 참여 중소기업 모집 및 선정, 브랜디드 콘텐츠(웹 드라마, 예능 등) 제작 지원 등을 담당한다. 구글은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사와 참여 중소기업의 연계를 돕고, 참여기업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 운영·관리 컨설팅과 유튜브 쇼핑 기능 활용을 위한 교육을 지원한다.

마플샵은 국내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통해 국내외 온라인 판촉 및 입점을 지원하고, 운영·관리 교육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유튜브 쇼핑 연동을 지원하는 유튜브 쇼핑 제휴사로서 참여 중소기업이 관련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3사는 이와 같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K-콘텐츠 내 한류 연관산업 제품의 홍보를 지원하고, 국내 판매 증대와 더불어 해외 수출까지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조현래 콘진원장은 "한류의 전 세계적인 프리미엄 효과를 연관산업으로 확대해 제조·서비스업의 수출 증대까지 견인하고자 K-콘텐츠 성장을 이끄는 공공기관인 콘진원과 국내외 플랫폼 기업 구글, 마플샵이 뜻을 모았다"며, "한류 연관 중소·영세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지속가능한 협력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