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샤크(Shark)가 신제품 클린 센스 아이큐 및 아이큐 플러스(CleanSense IQ/IQ+) 2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클린 센스 아이큐(CleanSense IQ/IQ+) 시리즈는 4가지 첨단 센서 기술인 ▲엣지 센서 ▲IQ 센서 ▲플로어 센서 ▲라이트 센서가 탑재돼 보이지 않는 먼지까지 청소할 수 있다. 특히 엣지 센서는 헤드 접근이 힘든 가장자리나 구석을 자동으로 인식해 최대 2.5배 높은 흡입력을 출력해 깔끔한 청소가 가능하다.
그 외에도 바닥의 먼지량을 자동으로 감지해 흡입력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IQ 센서와 바닥 타입을 자동으로 인식해 브러시의 회전 속도를 조절하는 플로어 센서로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까지 청소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준다.
이번 신제품은 4종 헤드가 함께 구성되어 바닥, 소파, 침대 등 침구류는 물론 가구 틈새 등 용도에 알맞은 헤드 선택도 가능하며 이 모든 헤드는 원터치로 변환 가능하여 차량을 포함한 다양한 장소에서의 간편한 청소를 돕는다.
자동 먼지 비움 시스템이 더해진 ‘클린 센스 아이큐 플러스(CleanSense IQ+)’는 청소기 본체를 충전 도크에 올려두면 충전과 동시에 먼지통에 모인 먼지를 자동으로 비워주어 먼지통을 비우는 수고스러움을 덜 수 있다.
샤크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청소기는 그동안 다양한 청소기를 사용해본 고객들의 불편함에서 오는 부분들을 개선하고 고객 중심에서의 편의성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한결 가볍고 간편하지만 강력한 흡입력으로 만족스러운 청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