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동글 제품 'AAWireless'가 무선 애플 카플레이 기능이 탑재된 펌웨어(FW) 3.0 공개 베타 펌웨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내용은 순차적으로 배포 중으로 10월 말까지 국내 모든 사용자들에게 활성화될 예정이다.
AAWireless 3.0 FW 베타 버전은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와 무선 애플 카플레이 기능을 동시에 지원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무선 어댑터는 매우 많지만, 두 플랫폼을 모두 처리할 수 있는 옵션은 극히 드물다.
카플은 지난 3월 신청자에 한해 클로즈 베타를 한 차례 진행한 적이 있으며, 이번 오픈 베타에서는 카플레이 연결 안정성을 보다 향상시켰다.
무선 카플레이 사용 방법은 AAWireless 앱을 이용해 펌웨어 버전을 3.0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고, 최초 1회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AAWirelss 앱을 실행해 카플레이 베타 기능을 활성화한 후 저장하면 된다. 이후에는 아이폰에서 AAWireless 기기의 블루투스에 연결하면 안드로이드 오토가 실행된다.
카플은 아이폰 사용자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새로운 앱도 선보였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웹 앱을 통해 편리하게 기기 설정 및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다. 앱에 진입하려면 카플레이가 연결된 상태에서 아이폰의 사파리서 이동해야 한다. 기존 앱에 있는 15가지 이상의 편의기능 외에도, 이번 카플레이 기능이 출시되면서 편의 및 호환성을 위한 9가지 기능들이 추가됐다.
이번에 배포되는 3.0 업데이트에서는 위 기능 외에도 AAWireless 연결 프로세스의 효율을 향상시켜 연결 속도의 개선 및 휴대폰 배터리 소모량을 최소화했으며, AAWireless 기기의 휴대폰 연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연결 재시도를 최대 3회까지 확장했다.
다만 AAWireless의 카플레이 지원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현재는 이 기능을 기대하고 어댑터를 구입하거나, 적어도 지금은 완벽하게 작동하는 것을 기대해서는 안 된다고 업체는 전했다.
한편, AAWireless 는 전세계 최초의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동글로, 유일하게 전용앱을 제공해주는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무선 카플레이 기능은 카플이 먼저 선보이는 기능은 아니나, 애플의 MFI 칩을 이용한 타 제품들과는 다르게 최초로 네이티브 방식으로 무선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