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사업은 게임 개발 경험 및 역량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 멘토링을 진행해 게임 개발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1년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신설됐다.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8개월 간 게임 개발에 대한 범용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기존 게임아카데미와 달리 부트캠프는 방학기간 약 2개월 동안 기본적인 게임 개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부트캠프 3기 모집 일정은 26일부터 7월 10일까지이며 게임 개발에 대한 기초 지식을 보유하거나 기획안을 직접 게임으로 만들어보고 싶은 청소년(만 14~19세)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교육 일정은 7월부터 8월까지 주 2회 진행되며 전체 과정은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선발된 참가자는 ▲게임 개발 과정 게임 전문가 코칭 ▲넷마블 임직원 멘토링 ▲경진대회 참가 및 우수 작품 시상 및 상금 수여(대상 300만 원) ▲게임 개발 결과물을 제출한 팀의 경우 수료증 수여 ▲수상작 플레이스토어 출시 지원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1차 심사(서류전형), 2차 심사(심층전형)으로 참가자를 최종 선발하며 참가여부는 개별로 안내할 예정이다. 신청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