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게임

22일 출시 앞둔 '파이널 판타지 16', 용산에 팝업 스토어 뜬다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개장···용산 아이파크몰 6층서 만나볼 수 있어

파이널 판타지 16(FINAL FANTASY XVI) 팝업 스토어 전경 (사진=SIEK)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가 파이널 판타지 16(FINAL FANTASY XVI) 공식 출시를 하루 앞둔 21일 용산에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플스5) 소프트웨어 파이널 판타지 16 팝업 스토어를 공식 오픈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파이널 판타지 16 팝업 스토어는 용산 아이파트몰 6층에서 6월 21일부터 7월 2일까지 진행되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주말은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외관은 파이널 판타지 16을 대표하는 주요 이미지와 영상으로 꾸며졌으며, 내부는 포토존, 게임 배경 아트월, 게임 체험존, 이벤트존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파이널 판타지 16 팝업 스토어 입구 (사진=SIEK)

먼저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포토존과 파이널 판타지 16 게임 배경 아트월이 마련돼 있다. 포토존의 경우 주인공 ‘클라이브 로즈필드’를 비롯한 파이널 판타지 16 속 주요 캐릭터 중 원하는 한 명을 선택해 사진 프레임에 넣어 함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SNS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에게는 파이널 판타지 16 코스터 굿즈를 획득할 수 있는 크레인 게임기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특정 해시태그(#PlayStation #FFXVI #파판16팝업소환)를 넣어 현장 방문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별도 추첨을 통해 파이널 판타지 16 한정판 직쏘 퍼즐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경품 소진 시 이벤트는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현장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22일부터 플스5 파이널 판타지 16 번들을 비롯한 각종 파이널 판타지 16 디스크 에디션, 주변기기 등에 대한 현장 판매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게임 속 등장인물의 실물 사이즈로 제작된 등신대와 파이널 판타지 16 컬렉터스 에디션 및 디럭스 에디션 등이 현장에 전시돼 있으며, 팝업 스토어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파이널 판타지 16 공식 B2 포스터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단 컬렉터스 및 디럭스 에디션은 한정 수량 판매된다.     

한편, 플스5 파이널 판타지 16 번들 2종은 22일부터 플레이스테이션 전문 스토어와 공식 파트너샵, 온라인몰 등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파이널 판타지 16은 22일 전 세계 동시 출시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파이널 판타지 16 팝업 스토어 체험존 (사진=SIEK)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