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자동차

KG모빌리티, 렉스턴 뉴 아레나·쿨멘 출시···정통 SUV 왕좌 탈환 노린다

실내 인테리어에 현대적 감각의 수평적 디자인 콘셉트 활용···상품성 및 감성적 가치 갖춰

렉스턴 뉴 아레나 차량 이미지 (사진=KG모빌리티)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KG모빌리티가 브랜드 진화를 통해 렉스턴 뉴 아레나와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KG모빌리티는 오는 5일까지 튜닝페스티벌이 열리는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김광호 국내사업본장을 비롯해 회사 관계자 및 내외신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렉스턴 뉴 아레나 및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렉스턴 브랜드의 가장 큰 변화는 실내 인테리어다. KG모빌리티의 디자인 철학 ‘Powered By Toughness(파워드 바이 터프니스)’를 토대로 구조적인 강인함과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은 수평적 디자인 콘셉트로 감성적 가치를 담았다.

렉스턴 뉴 아레나 차량 실내 이미지 (사진=KG모빌리티)

렉스턴 뉴 아레나(REXTON NEW ARENA)는 대형 전시관 및 공연장을 연상케 하는 웅장한 실내를 갖췄다는 의미를 지녔다. 새로운 다이아몬드 세이프 라디에이터 그릴과 다이내믹 웰컴/굿바이 라이팅이 적용된 4빔 풀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시퀀셜 다이내믹 LED 턴시그널 램프는 세련된 디자인에 운전자의 시인성도 높여준다.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은 수평적 디자인 콘셉트를 활용했다.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슬림한 에어 벤트, 터치식 공조컨트롤러 등의 요소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렉스턴 뉴 아레나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으로 엔진은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일상영역(1,600~2,600rpm)에서 최대토크를 활용할 수 있으며, 8단 자동변속기는 변속감이 부드럽고 폭넓은 기어비로 주행 시 효율적인 RPM을 유지해준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1.6km/ℓ이다.     

렉스턴 뉴 아레나의 판매 가격(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은 트림에 따라 ▲프리미엄 3천979만 원 ▲노블레스 4천553만 원 ▲더 블랙 5천173만 원이다.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차량 이미지 (사진=KG모빌리티)

KG모빌리티는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을 추가로 출시하여 픽업 시장을 확장해 나가는 한편, 고객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총 11개의 트림을 운영한다.

전면부는 옥타곤 라디에이터 그릴과 분리된 범퍼로 강인한 인상을 준다. 웰컴/굿바이 라이팅 및 4빔 풀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는 운전자에게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하고 슬림한 LED Fog&Cornering 램프는 순차점멸 시퀀셜 다이내믹 LED 턴 시그널 램프와 함께 만족감을 더한다.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은 경쟁 모델과 달리 이용자 용도 및 니즈에 따라 데크 스펙을 모델별로 선택 할 수 있다. 칸 쿨멘의 데크는 스포츠 쿨멘(1,011ℓ, VDA 기준)보다 24.8% 큰 용량(1,262ℓ, VDA 기준)과 75% 증대된 중량으로 최대 700kg(파워 리프 서스펜션)까지 적재 가능하며,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은 500kg까지 가능하다(스포츠 쿨멘 400kg). 이와 함께 회전식 데크후크는 적재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인테리어 이미지 (사진=KG모빌리티)

스포츠&칸 쿨멘의 가장 큰 변화 또한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의 변화다. 기존 인테리어의 복잡한 형태를 최소화한 수평적 디자인 콘셉트를 활용해 운전자로 하여금 개방감과 넓은 시야각을 제공한다.      

스포츠&칸 쿨멘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으로 엔진은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일상영역(1,600~2,600rpm)에서 최대토크를 활용할 수 있으며, 글로벌 메이커를 통해 시장에서 검증된 아이신(AISIN AW)사의 6단 자동변속기는 뛰어난 동력전달 성능과 내구성이 장점이다.      

신형 스포츠 쿨멘의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프레스티지 3천478만 원 ▲노블레스 3천831만 원이며, 스포츠 칸 쿨멘은 ▲프레스티지 3천709만 원 ▲노블레스 4천46만 원이다.     

이번 두 신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KG모빌리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