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게임

메이플스토리, 팬들과 함께한 20주년 팬 페스트 성황리 마무리

헤네시스 광장’ 완벽 재현한 이벤트존, 다양한 즐길 거리로 추억 선물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넥슨이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한 오프라인 행사 ‘메이플스토리 팬 페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지난 4월 28일부터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메이플스토리 팬 페스트’는 6천여 명 이상이 다녀갔으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부터 연인, 친구, 지인 등 다양한 구성의 방문객들이 축제 현장을 찾아 열기를 더했다.     

‘헤네시스 광장’으로 꾸며진 아트홀 1관 이벤트존에서는 각종 체험형 이벤트와 음악 연주 등이 열렸다. ‘가위바위보 자쿰’, ‘프리토 독수리 잡기’ 등 ‘메이플스토리’ 내 미니게임을 진행했으며 친숙한 NPC 모습을 한 스텝과 간단한 게임을 진행하고 사탕과 넥슨캐시를 받는 등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전광판 퀴즈 이벤트와 ‘메이플스토리’ OST를 재즈로 편곡한 음악 공연이 펼쳐져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메이플스토리 팬 페스트 전시존 이미지 (사진=넥슨)

아트홀 2관에 위치한 ‘차원의 도서관’ 전시관은 ‘메이플스토리’의 아름다운 배경, 친숙한 캐릭터, 도전 의식을 불태우게 한 보스 등 20년간 유저들과 함께 해온 메이플 월드의 다채로운 요소를 집약해 만들어졌다. 그 중에서도 리스 항구, 루디브리엄 등의 지역을 표현한 포토월과 미공개 아트워크, '메이플스토리' 모든 직업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만든 영상이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화려한 조명과 조형물, LED 화면으로 ▲검은 마법사 세렌 제른 다르모어’의 이미지를 완벽하게 구현한 공간에선 많은 관람객들이 감탄을 쏟아냈다.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올해 20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는 오랜 시간 용사님과 함께 만들어온 결과물인 만큼 용사님을 향한 무한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더욱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용사님 의견에 귀 기울이며 함께 발전해 나가는 ‘메이플스토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