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G마켓과 옥션이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자 최저가, 고품질, 빠른배송을 보장하는 마트상품군을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행사는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1일까지 진행하는 ‘마트 빅페스타’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구매 목적 및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총 4개의 테마관을 통해 카테고리 별 인기 상품을 추천한다.
먼저, ‘물가안정관’에서 생필품, 바디‧헤어, 출산육아, 가공식품 등 필수 장보기 품목을 엄선해 업계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최저가 도전 상품은 데일리 특가상품으로, 매일밤 자정 마다 업데이트 된다.
‘품질보장관’에서는 기존 구매고객 평점 4.5점 이상의 검증된 신선식품을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G마켓은 ‘과일꾼 썬키스트 퓨어스펙 블랙라벨 오렌지 중과 15과’, ‘프레시누리 청정우 양지를, 옥션은 ‘해듬뿍 완도산 활전복 실속세트’, ‘전국쌀자랑 20kg’을 판매한다. 더해 관련 라이브방송도 6일 예정돼있다.
빠른 배송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스마일배송관’도 운영한다. 냉동‧간편식, 라면‧즉석식품, 생수‧음료 등 주로 가공식품 위주로 판매한다.
사업자회원 전용 ‘사업자회원관’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신규 가입한 사업자회원에게 ‘100원 딜’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마트 빅페스타 배너’를 클릭하고 ‘마트테마관’ 코너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G마켓 마트사업실 임학진 실장은 “구매 빈도가 잦고, 구매 물품수가 많은 마트상품군의 소비 특성을 반영해, 상품경쟁력과 가격경쟁력을 모두 잡은 대규모 특가 행사를 진행 중”이라며 “구매목적별로 테마관을 구분해 쇼핑 편의성을 높인 만큼 손쉽게 알뜰 장보기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