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자동차

애스턴마틴, 새로운 날개문양 로고 새겨진 F1 경주차 'AMR23' 공개

AMR23 전면부 110주년 기념 로고 눈길···'2023 FIA F1 월드 챔피언십' 참가 기대감 고조

애스턴마틴의 F1 경주차 'AMR23' 차량 이미지 (사진=애스턴마틴)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110주년 기념 특별 로고를 새긴 F1 경주차 'AMR23'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차량이 출전할 2023년 FIA 포뮬러원(F1) 월드 챔피언십은 110년 간 이어진 애스턴마틴의 성공을 기념하는 핵심적인 행사가 될 전망이다.

올시즌 애스턴마틴 F1은 굳건한 입지를 자랑하는 레이서 랜스 스트롤(Lance Stroll)과 F1 2회 월드 챔피언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가 팀을 이뤄 참가한다. 이들이 경주할 'AMR23' 전면부의 110주년 기념 로고는 2022년에 새롭게 디자인된 ‘날개 문양’을 사용했다.

F1 경주차 'AMR23'의 새로운 날개문양 (사진=애스턴마틴)

또한 올해는 영국 실버스톤에 37,000㎡의 규모를 자랑하는 애스턴마틴 아람코 카그너전트 포뮬러원 팀의 F1 캠퍼스 구축 첫 단계가 완료된다. 현 F1팀 런칭 현장으로도 사용된 이 캠퍼스는 2024년 완공을 앞두고 있으며, 최첨단 윈드 터널 및 시뮬레이터 제작과 더불어 경주용 차량과 일반 차량 간 기술 협업을 이루는 장소가 될 예정이다. 애스턴마틴 라곤다 라인의 고성능 제품 개발에도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애스턴마틴은 시장에서도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F1은 애스턴마틴과 대중이 만나는 접점 역할로 시장 내 입지를 넓히는 요소로 확인됐다. 레이싱 스포츠가 전세계적으로 기록적인 인기를 끄는 와중, 전세계 애스턴마틴 고객 역시 89% 이상이 F1에 관심이 있다고 응답했다.

가장 활발한 미국 시장의 경우 올시즌 처음으로 3개의 F1 그랑프리를 개최할 예정이며, 96%의 고객이 F1을 통해 애스턴마틴에 대한 관심을 키운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92% 이상의 고객은 애스턴마틴이 다년간 쌓아온 자동차 업계 내 위상이 우수한 성능 및 기술력 대한 신뢰도를 높일 뿐 아니라, 애스턴마틴 차량 주행에 대한 기대감을 향상시킨다고 답했다.

애스턴마틴의 F1 경주차 'AMR23' 차량 이미지 (사진=애스턴마틴)

로렌스 스트롤(Lawrence Stroll) 애스턴마틴 회장은 "올해는 애스턴마틴의 110년 역사에서 가장 기념비적인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애스턴마틴 아람코 커그니전트 포뮬러원 팀의 레이싱용 자동차와 계속해서 선보일 고성능 도로 주행용 자동차 등 모든 영역에 걸쳐 기대감이 최고조에 이른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레이싱 스포츠가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던 21년 F1으로의 복귀 결정은 애스턴마틴 브랜드와 제품 이미지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며 “한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번 F1 복귀는 신세대 고객층 내 애스턴마틴의 인지도와 관심도에 영향을 끼쳤다. 이렇듯 F1이 애스턴마틴에 불어넣은 퍼포먼스 DNA는 실버스톤의 최첨단 F1캠퍼스와 함께 도약을 위한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애스턴마틴 아람코 카그너전트 F1 팀은 2023년 3월 5일에 걸프 에어 바레인 그랑프리에서 2023년 FIA 포뮬러원(F1) 월드 챔피언십 개막전을 치른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