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조텍코리아가 아이코닉 화이트 콘셉트의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4080 AMP 익스트림 AIRO 화이트 에디션(ZOTAC GAMING GeForce RTX 4080 AMP Extreme AIRO White Edition)’ 그래픽카드 신제품을 국내 정식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4080 AMP 익스트림 AIRO 화이트 에디션 그래픽카드의 핵심은 총 8가지다. ▲플래그십 RTX4080 ▲홀로그래픽 디자인 ▲다이나믹 스펙트라 2.0 ARGB ▲소프트웨어 파이어스톰 세팅 ▲110mm 대형 쿨링핀 ▲아이스스톰 3.0 쿨링 솔루션 ▲프리즈 테크 제로팬 설계 ▲듀얼 바이오스(저온·저소음 커스텀 세팅) 등이다.
외형은 제품 전·후면부터 측면까지 아이코닉 화이트 단일 컬러로 구성한 화이트 색상이 특징이다. 유람선을 형상화한 AIRO 특유의 곡선형 디자인을 메인으로 강력한 성능, 시원한 온도, 동급 최고 수준 전원부 설계 강점을 더했다.
조텍코리아 ‘AMP 익스트림 AIRO’ 라인업이 최고 성능을 원하는 게이머에게 추천되는 만큼 탄탄한 기본기를 적용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자체 팩토리 오버클럭이 더해진 속도는 최대 2565MHz 부스트 클럭으로 구동한다.
동급 ‘지포스 RTX 4080’ 라인업 대비 월등히 앞선 전원부 설계 적용도 눈여겨 볼만 하다. 제품에 적용된 24+3 페이즈 전원부 구성은 가혹한 구동에서도 그래픽카드에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한다. 여기에 110mm 대형 쿨링 팬 3개를 장착했으며 공기 흐름을 높이기 위해 팬 높이도 60% 개선했다.
RGB 효과도 더 화려해졌다. 그래픽카드 상단과 전·후면은 물론, 측면까지 총 5개 영역에 각각의 ARGB LED 컬러와 효과를 지정할 수 있게 했다. 상단 RGB는 바로 아래에 놓여진 조명 경로를 타고 효과가 이어지는 데, 무지개 색상의 반투명 코팅을 처리해 유려한 조명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4080 AMP 익스트림 AIRO 화이트 에디션은 14일부터 조텍코리아 공식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