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안랩, 'BIXPO 2022'서 에너지·전력 분야 보안 솔루션 소개

‘BIXPO STAR 기업상’ 에너지 효율화 부문 금상 수상

BIXPO 2022 안랩 부스(사진=안랩)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안랩이 2일부터 4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빛가람 국제 전력기술 엑스포(이하 BIXPO) 2022’에 참가해 에너지·전력 분야 보안을 위한 최신 보안 솔루션을 소개했다고 7일 밝혔다.    

안랩은 이번 행사에서 전용 부스를 설치하고 공공기관과 에너지산업 분야 업계 관계자 를 대상으로 ▲차세대 엔드포인트 위협탐지 및 대응 솔루션 ‘안랩 EDR’ 엔드포인트 보안 플랫폼 ‘안랩 EPP’ 차세대 네트워크 침입 방지 솔루션 ‘안랩 AIPS’ OT 가시성 및 위협탐지 모니터링 솔루션 ‘CEREBRO-IDS(세레브로-IDS)’ 자회사 나온웍스의 물리적 일방향 보안 솔루션 ‘CEREBRO-DD’ 인터넷전화 보안 게이트웨이 ‘VIPER-N’ 등 최신 보안 솔루션을 전시하고 고객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안랩은 ‘BIXPO STAR 기업상’ 에너지 효율화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BIXPO STAR 기업상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현장 관람객의 투표로 각 전시 부문별(에너지효율화·지능형전력망·청정에너지) 참가기업 중 탄소중립과 에너지 안보를 이끌어갈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상국 안랩 마케팅본부장은 "발전 및 에너지 시설은 침해 사고가 발생할 경우 우리의 일상생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분야"라며 "에너지 산업 시설과 조직이 고도화되는 보안 위협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