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G마켓과 옥션이 이달 30일까지 ‘데이 마켓’을 열고, 일자 별로 핵심 카테고리를 선정해 특가 상품을 소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고물가 상황에 맞서 초특가 상품을 엄선, 소비심리를 회복하고자 준비했다.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뷰티데이, 패션데이, 스포츠‧레저데이, 홈‧라이프데이, 푸드‧생필품데이 순으로 주요 카테고리 상품을 할인한다. 특히, 푸드‧생필품데이는 금요일부터 주말까지 3일 동안 선보인다.
먼저, 풍성한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1만 5천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천원 할인되는 10% 할인쿠폰을 매일 20만장 선착순 증정한다. 각 일자 별 할인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적용해 사용하면 된다. 이 외에 데이마켓을 통해 선보이는 딜 코너 상품에 적용 가능한 10% 할인쿠폰도 추가로 발급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된다.
‘오늘 단 하루 슈퍼딜’과 ‘오늘 단 하루 올킬’ 코너를 통해 MD들이 엄선한 카테고리 테마 상품도 선보인다. 뷰티데이인 첫 날 G마켓에서는 ‘설화수 기획세트’,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옥션에서는 ‘비오템 아쿠아파워 올인원 세트’, ‘사파이어 쿨링 가정용 IPL 반영구 레이저제모기’ 등 인기 뷰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G마켓에서는 G라이브를 통해 매일 저녁 8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설화수, 골드앤,언더아머 등 인기 브랜드는 물론, 식품‧생필품까지 라이브 전용 특가와 혜택에 판매한다. 구매 금액 대 별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G마켓 프로모션실 양재도 실장은 “고물가 상황이 이어지면서 지친 소비자들의 위해 7일간 요일 별로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할인가에 소개한다”며, “추워진 날씨에 대비할 수 있는 패션 제품부터 식품과 생필품까지 다채로운 제품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