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입추가 지나고 여름도 끝물에 접어들면서 캠핑장, 바다 등 휴양지에는 막바지 여름휴가를 즐기려는 이들로 북적이고 있다.
최근 휴가를 갈 때 가져가야 할 필수 품목으로 휴대와 이동이 간편한 가전제품들이 리스트에 오르고 있다. 휴가지 풍경을 담는 미러리스 카메라부터 캠핑에서 쓸 수 있는 이동형 스마트TV, 무선 랜턴 스피커 등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 휴양지 풍경부터 레저 활동까지 영상으로 남긴다 '후지필름 X-H2S'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이하 후지필름 코리아)가 출시한 ‘X-H2S’는 동영상에 특화된 미러리스 카메라다. 컴팩트한 무게와 외관으로 이동 중 들고 다니며 찍을 수 있도록 기동성과 휴대성을 갖췄으며, 영상 전문가들이 사용하기에도 손색없는 성능을 자랑한다.
X-H2S는 후지필름이 영상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선보인 제품으로, 새로운 5세대 센서 및 프로세서를 탑재해 AF, 영상촬영 기능 및 처리속도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최대 초당 40매의 연사속도와 AI프로세싱을 기반으로 한 고속 AF 기능을 갖춰 움직이는 피사체의 움직임을 놓치지 않고 포착한다.
특히 여행지의 추억을 영화 같은 영상으로 남기고 싶다면 주목할 만하다. 대형 스크린으로 보기에도 손색없을 만큼 선명한 화질인 6.2K/30P 포맷의 영상을 풍부한 색감의 4:2:2 10비트로 카메라 내부에 저장할 수 있으며 4K/120P의 고해상도 초고속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손쉬운 촬영을 서포트 하는 기능도 강화됐다.
■ 감성캠핑에 어울리는 디자인에 휴대성까지 'LG 룸앤TV'
야외 캠핑장에서도 내 집처럼 편안하게 TV나 영화를 볼 수 있다. LG가 선보인 스마트 TV 겸용 모니터 ‘룸앤TV’은 FHD 해상도를 갖춘 27형 IPS 디스플레이에 TV 튜너, 2채널 스피커, USB 포트 등이 일체화된 구조로 설치와 이동이 간편해 캠핑족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화이트톤의 색감과 북유럽풍 디자인, 간편한 버튼 조작과 휴대성을 갖춰 감성캠핑에 어울리는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룸앤TV는 무선 인터넷, 블루투스 등으로 스마트폰과 연동하거나 AirPlay 2를 활용해 스마트폰 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 최신 스마트 플랫폼 웹 OS 22를 기반으로 넷플릭스, 웨이브, 애플TV 등 국내외 OTT 서비스와 LG피트니스, 틱톡 등 다양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 방수, 방진효과 갖춰 우천 시에도 사용 가능한 '앱코 BSL115 무선 랜턴 스피커'
앱코에서 출시한 무선 랜턴 스피커 BSL115는 클래식한 디자인과 더불어 견고한 마감 처리로 아웃도어 감성을 자극하는 제품으로, LED로 표현한 불꽃은 더욱 아늑하고 따뜻한 캠핑 분위기를 연출한다.
5W 출력의 강력한 52mm 풀레인지 드라이버가 탑재돼 풍부한 저음부터 명확한 고음까지 생생하게 표현해준다. 보다 넓은 공간에서 풍성한 사운드를 스테레오로 경험하고 싶다면 2대를 서로 연결하는 원격 페어링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 방수방진 IP65등급으로 생활 방수뿐만 아니라 우천 시에도 사용이 가능해 야외 활동에서도 안정적인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BSL115는 블루투스 5.0 지원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와 연동이 쉬워 편의성이 높다. 3,600mAh 대용량 배터리는 최대 50시간까지 오랜 시간 재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