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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위해 힘 보탠다

부산국제모터쇼 및 주요 판매 거점, 스포츠단 등 그룹사 역량 활용한 지원 계획 밝혀

현대차그룹,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다각 지원 펼친다. (사진=현대자동차)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들로부터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를 이끌어 내고자 국내외에서 다각적 지원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모터쇼로 주목받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오는 14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15일부터 24일까지 모터쇼를 방문한 국내외 고객들에게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관심을 제고한다.

우선 부산국제모터쇼 현대차 및 기아 공식 부스의 대형 LED 전광판을 활용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공식 유치 홍보 영상을 상영한다. 공식 홍보 영상에는 부산의 비전과 경쟁력 등을 알리는 내용이 담겨 세계박람회 개최지로서 부산이 최적지임을 강조했고 현대차·기아 공식 부스의 초대형 사이즈 전광판을 통해 상영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2030부산세계박람회 개최 시 국내 경제에 미치는 효과 등을 소개한 유치위원회의 공식 홍보 리플릿을 배포하고,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는 배너도 현대차·기아 공식 부스에 배치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2022부산국제모터쇼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붐업 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현대차는 올 하반기부터 브랜드 체험관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 및 고양에서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QR코드를 활용한 유치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캠페인에 동참한 내방 고객들을 대상으로 현대 모터스튜디오 브랜드 굿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국제박람회기구 회원국의 주요 인사 방한 시 현대 모터스튜디오 등에 초청해 세계박람회 개최지로서의 부산의 강점을 알리고 부산 유치 지지를 요청하는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현대차·기아는 이 외에도 국내외 네트워크와 판매 거점을 중심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국내에서는 부산을 포함한 주요 현대차, 기아 판매 거점에 2030부산세계박람회 공식 홍보 리플릿을 비치해 지속적인 관심과 호응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붐업 분위기 조성에는 그룹사 스포츠 구단도 참여한다. 올 하반기 중 기아 타이거즈와 전북 현대모터스 FC 선수 유니폼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특별 제작 패치를 부착한다.

해외에서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아시아, 미주, 유럽 등 국제박람회기구 회원국을 대상으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친다.

또한, 현대차그룹은 임원급 이상 주요 해외 법인 출장 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을 현지에서 전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세계박람회는 상당한 경제, 사회문화적 효과 창출이 기대되는 핵심 이벤트”라며 “성공적인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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