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지난 2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한국교육평가진흥원(대표 성대근, 이하 KIEEA)은 해당 대상 및 국회 교육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KIEEA는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촉발된 산업 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체계적인 직업교육의 필요성에 주목했다. 질 높은 직업교육 체계 구축 및 커리큘럼 구성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며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체적인 교육과정 연구 및 개발뿐만 아니라 많은 기관과 컨소시엄을 맺어 협력·협약을 통한 교육 사업 또한 함께 진행하고 있다. 현재 동국대학교를 포함한 23곳의 국내 대학과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CUCKOO 등 14곳의 국내 기업 및 기관과 협약을 맺었다.
대학 및 기업, 기관과 함께 구직자·경력단절 여성 등 직업교육을 원하는 교육생들에게 질 높은 현장 맞춤형 교육을 제공, 취업 준비자를 실무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실무 인재로 양성하고 있다.
위와 같은 교육 사업 외에도 KIEEA는 연구 사업, 자격 사업, 출판 사업, SW 사업 등을 병행하고 있다. 연구 사업의 경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NCS 기반 훈련과정과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한 교육과정 및 트렌드·동향 연구를 통한 4차 산업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산학·R&D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자격 사업의 경우 NCS 기반 직무 수행능력과 산업계 수요에 적합한 맞춤형 자격을 개발을 진행하고 국내 유수 기업의 임직원 및 교육생을 대상으로 국가공인자격인 e-Test professionals 등 자격 및 검정 운영에 대해 관리·감독 중이다.
아울러 SW 사업의 경우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이해 KIEEA 내에서 최근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솔루션 프로그램을 이용한 진로진단검사 프로그램 가드닝, 보드게임을 제작하여 업데이트 중에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IT 기술을 접목한 모듈, 콘텐츠 등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더불어 주 분야인 교육 사업에서 온·오프라인 혼합 연계를 통해 학생들에게 유연한 학습 환경을 제공, 온라인 기반 학습 환경을 구축하고 교육의 효과성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e-Learning 콘텐츠 개발 및 LMS 시스템 또한 구축 개발 및 도입 예정 중이다.
성대근 KIEEA 대표는 "교육 분야에서 선도적이고 확장성 있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분야를 확대하며 다방면으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