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한국교육평가진흥원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 인재 양성"

2022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대상 및 국회 교육위원장 표창 수상

성대근 한국교육평가진흥원장이 2022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대상 및 국회 교육위원장 표창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IEEA).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지난 2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한국교육평가진흥원(대표 성대근, 이하 KIEEA)은 해당 대상 및 국회 교육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KIEEA는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촉발된 산업 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체계적인 직업교육의 필요성에 주목했다. 질 높은 직업교육 체계 구축 및 커리큘럼 구성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며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체적인 교육과정 연구 및 개발뿐만 아니라 많은 기관과 컨소시엄을 맺어 협력·협약을 통한 교육 사업 또한 함께 진행하고 있다. 현재 동국대학교를 포함한 23곳의 국내 대학과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CUCKOO 등 14곳의 국내 기업 및 기관과 협약을 맺었다.    

대학 및 기업, 기관과 함께 구직자·경력단절 여성 등 직업교육을 원하는 교육생들에게 질 높은 현장 맞춤형 교육을 제공, 취업 준비자를 실무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실무 인재로 양성하고 있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과 가온티에스간 업무협약 체결 후 당사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IEEA).

위와 같은 교육 사업 외에도 KIEEA는 연구 사업, 자격 사업, 출판 사업, SW 사업 등을 병행하고 있다. 연구 사업의 경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NCS 기반 훈련과정과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한 교육과정 및 트렌드·동향 연구를 통한 4차 산업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산학·R&D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자격 사업의 경우 NCS 기반 직무 수행능력과 산업계 수요에 적합한 맞춤형 자격을 개발을 진행하고 국내 유수 기업의 임직원 및 교육생을 대상으로 국가공인자격인 e-Test professionals 등 자격 및 검정 운영에 대해 관리·감독 중이다.    

아울러 SW 사업의 경우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이해 KIEEA 내에서 최근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솔루션 프로그램을 이용한 진로진단검사 프로그램 가드닝, 보드게임을 제작하여 업데이트 중에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IT 기술을 접목한 모듈, 콘텐츠 등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더불어 주 분야인 교육 사업에서 온·오프라인 혼합 연계를 통해 학생들에게 유연한 학습 환경을 제공, 온라인 기반 학습 환경을 구축하고 교육의 효과성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e-Learning 콘텐츠 개발 및 LMS 시스템 또한 구축 개발 및 도입 예정 중이다.    

성대근 KIEEA 대표는 "교육 분야에서 선도적이고 확장성 있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분야를 확대하며 다방면으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