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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가상공간에 모터스튜디오 구축해 특별한 고객경험 이어간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콜라보···브랜드 신기술 및 미래 모빌리티 가상 체험 마련

가상공간으로 만들어진 현대 모터스튜디오 이미지 (사진=현대자동차)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와 콜라보레이션으로 가상공간 내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구축, 다양한 모빌리티 라이프 체험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는 사용자(개인)를 표현하는 아바타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친구들과 소통하며 놀이, 쇼핑, 업무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제약없이 자유롭게 원하는 활동을 할 수 있어 많은 MZ세대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플랫폼 내 인기 월드인 '다운타운(미래)'에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중심으로 ▲S-A1(도심항공교통) ▲S-Link(목적 기반 모빌리티) ▲S-Hub(미래 모빌리티 환승 거점)와 같은 가상공간 및 콘텐츠를 구현했다.     

실제 공간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을 모티브로 구현된 브랜드 경험 가상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는 미디어월을 이용해 BTS와 협업한 아이오닉 캠페인 필름 감상, 현대차 업사이클링 의류 컬렉션 ‘리스타일’ 착용, 구매할 수 있다. 건물 옥상에서는 S-A1(도심항공교통) 시승 체험도 할 수 있다.     

지난 CES에서 현대차가 발표한 미래 모빌리티 S-A1은 현대 모터스튜디오 탑승장 뿐 아니라, 환승 거점인 S-Hub 탑승장에서도 시승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파티룸, 헬스케어 클리닉, 푸드 트럭의 3가지 콘셉트로 구현된 S-Link(목적 기반 모빌리티)도 탑승 체험이 가능하다. 모빌리티 간 환승 거점인 S-Hub 역시 내부 공간 체험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이제 오프라인 거점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내에서도 브랜드와 신기술을 경험하고 다양한 모빌리티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공간으로 확장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계하여 다양한 신규 공간 및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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