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대학생활박람회 ‘2022 유니브엑스포 서울 : 언박싱’ 성료

대학생 소통의 장 이어간다

대학생활박람회 ‘2022 유니브엑스포 서울 : 언박싱’(사진=유니브엑스포 서울 조직위원회)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대학생활박람회 ‘2022 유니브엑스포 서울 : 언박싱’이 지난 5월 14~15일 홍대 걷고싶은거리에서 청춘들을 만났다. 유니브엑스포 서울은 각종 대외활동부터 취·창업 정보, 공·강연,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국내 최초, 최대의 대학생활박람회로, 지난 2010년부터 매년 대학생 소통의 장을 마련해왔다.    

올해 행사는 유니브엑스포 서울 조직위원회와 ㈜문화사거리가 공동 주최, 주관하고 (사)마포구소기업소상공인회, 홍대 걷고싶은거리 상인회, UPLOUNGE, 밝은눈안과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Unbox Your Univ, 기대하던 대학생활을 열어보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대학생들이 기대했던 대학생활을 열어주고, 앞으로의 대학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Wish - Select – Unbox’의 3단계로 구성된 행사장에서는 동아리, 서포터즈, 비영리단체 등 대학생 관련 30여 개 단체가 각자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Wish Zone은 선물을 기대하며 자신을 알아보는 공간, Select Zone은 미래·온기·배움·설렘·감동의 5종 선물 세트를 만날 수 있는 공간, Unbox Zone은 대학생활을 언박싱하며 기회를 발견하고 새로운 시작을 경험하는 공간으로 채워졌다.    

‘Unbox Your Fantasy’라는 콘셉트로 진행된 무대는 청춘의 잠재력을 깨울 강연과 공연으로 구성됐다. 패션유튜버 ‘쩡대의 패션하우스’, 국무조정실 사무관이자 인플루언서 ‘이규빈’, 재테크 유튜버 ‘김짠부’, 일상 유튜버 ‘이십이세 상진’이 강연자로 무대에 올라 꿈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로 대학생들을 만났다.    

특별공연으로는 Mnet  출연팀 ‘아마존’, JTBC  출연자 ‘신현희’, 스트릿댄스팀 ‘ALNW’, 신예 밴드 ‘헤이맨 밴드’가 출연해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또한, 다양한 장르의 20여 개 대학생 공연팀이 개성 넘치는 무대를 꾸며 관객의 환호를 자아냈다.    

한편, 코로나로 인해 모든 꿈이 묶여버린 청춘을 위해 열정, 내면, 가치, 일상을 테마로 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더불어 첫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행사인 만큼, 방탈출 플랫폼 ‘플레이더월드’와의 협업으로 행사장 전체를 경험할 수 있는 방탈출 게임 콘텐츠를 제공해 즐거움을 더했다.    

유니브엑스포 서울 이창환 대표는 “코로나19로 대학생활의 많은 기회와 경험을 잃어왔던 대학생들에게 2022 유니브엑스포가 좋은 경험으로 남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정경 총괄매니저는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청춘을 만나 더욱 뜻깊은 행사였다”며 “이번 유니브엑스포를 계기로 코로나 학번 대학생들이 더욱 다양한 대학생활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처럼 ‘2022 유니브엑스포 서울 : 언박싱’은 수많은 청춘에게 다가올 온전한 일상에 대한 기대감을 채워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모든 청춘이 자신만의 미래를 그려갈 수 있도록 함께할 유니브엑스포 서울의 향후 행보가 기대를 모은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