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넥슨이 19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19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메이플 모멘트리'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메이플 모멘트리는 멈춰진 모멘트리의 시간을 흘러가게 하기 위해 어린 쌍둥이 '리스'와 '엘리'를 성장시켜야 한다는 스토리 흐름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된다.
먼저, 6월 15일까지 레벨 범위 몬스터 사냥 시 '모멘트리 카메라' 이벤트 스킬 활성화 및 하루 최대 300개의 '추억의 증표' 이벤트 코인을 얻을 수 있는 '찰칵찰칵 모멘트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돼지 저금통 '럭키' NPC 또는 이벤트 알림이를 통해 수락한 퀘스트를 진행하면 이벤트 기간동안 총 4천4백 개의 '추억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는 '추억 저금통 럭키'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지난 1차 업데이트에서 오픈한 ‘리스와 엘리의 성장일기’ 이벤트 후속 참여 유저들을 위해 부스터 기능 및 성장일기 후속 미션(3개)을 추가하여 성장일기 완성을 위한 지원 및 보상을 강화했다.
추억의 증표로 전용샵에서 ▲어드벤처 딥다크 크리티컬링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 ▲이벤트링 전용 명장의 큐브 ▲레전드리 서큘레이터 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 80층이었던 '무릉도장' 최고층을 100층으로 확장, 신규 몬스터를 20종 추가하여 새로운 도전 목표를 제공하였으며, 신규 상위 유니온 등급 '슈프림 유니온' 추가 및 유니온 최고 레벨 상향, 최대 공격 대원 배치 수·유니온 누적 레벨 캐릭터 수를 확장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