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티몬이 봄나들이 및 캠핑시즌을 겨냥한 ‘위드티몬’ 상품을 연달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티몬은 인플루언서와 함께 공동기획하는 ‘위드티몬’ 브랜드를 통해 나들이족, 캠핑족을 위한 먹거리 상품을 판매한다.
구독자수 80만명의 요리 유튜버 ‘요리왕비룡’와 93만명의 구독자수를 거느린 ‘고기남자’ 등이 함께 참여해 캠핑용 돼지고기, 우대갈비, 토마호크 등을 준비했다. 특히 고기남자의 경우 3월 위드티몬을 통해 기획 상품을 선보인 바 있으며, 성과에 힘입어 이번에 앵콜 콜라보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8일에는 고기 유튜버계 최강자인 ‘고기남자’가 우대갈비 및 토마호크 소고기 모음 딜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 토마호크 3.5cm 상품을 3만1천500 원에 판매한다.
한편 지난해 12월부터 6개월간 이어오고 있는 위드티몬은 첫 구매 건수 및 신규방문자 지표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올리며 인플루언서 팬덤을 티몬으로 유입시키는 데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지난 3월 고기남자와 콜라보한 양고기 모듬 세트는 전체 구매 건수의 20%가 티몬에서 첫 결제한 고객의 구매건수였으며, 고기남자의 유튜브 영상을 통해 유입된 비중은 전체 방문자 중 절반이 넘는 무려 55%였다. 현재까지 고기남자의 콜라보 콘텐츠가 담긴 영상은 약 34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재훈 티몬 식품리빙실장은 “위드티몬의 핵심이 인플루언서들의 팬덤을 티몬으로 유입시키는 것이다”며 “인플루언서의 특정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팬덤, 티몬의 기획력과 판매 노하우가 합쳐져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캠핑 및 나들이족을 위해 선보이는 상품들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