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커세어가 K70 RGB TKL 챔피온 시리즈의 새로운 옵티컬 기계식 버전 ‘K70 RGB TKL 옵티컬 기계식 키보드’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스타일리쉬한 알루미늄 구조와 대회에 걸맞는 선수용 텐키리스 디자인을 갖춘 게 특징이다. 여기에 커세어 초고속 OPX 옵티컬 기계식 키스위치를 장착해 e-스포츠의 게이밍 키보드 기준을 한층 높였다.
커세어의 챔피온 시리즈에 새로 추가된 ‘커세어 OPX 옵티컬 기계식 키스위치’는 버튼 작동거리가1.0mm에 불과해 입력 속도가 매우 빠를 뿐만 아니라 높은 수준의 치열한 게이밍에 적합한 부드러운 리니어 키감과 각 스위치별 1억 5천만번의 키 스트로크를 보장한다.
뛰어난 내구성과 휴대성으로 잘 알려진 K70 알루미늄 프레임이 ‘K70 RGB TKL 옵티컬 기계식 키보드’의 프리미엄 키스위치를 보호하며 숫자키가 없는 콤팩트한 텐키리스 프로필과 탈부착이 가능한 C타입 USB 케이블로 간편하게 이동하면서 어떠한 시스템에도 즉각 연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마모와 변색에 강한 정밀 PBT 이중사출 키캡을 탑재하여 수 년간 사용에도 새것 같은 모양과 느낌을 유지한다.
‘K70 RGB TKL 옵티컬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는 e-스포츠 선수급의 키보드 성능을 그대로 구현해낸다. 8,000Hz의 하이퍼 폴링을 지원하는 커세어 AXON 하이퍼 프로세싱 기술이 적용되어 기존 게이밍 키보드보다 8배 빠르게 키 입력 신호를 송출하는 등 명령어의 PC 입력 및 도달 속도가 역대급으로 빨라졌다. 엄격한 토너먼트 가이드라인에 맞춘 혁신적인 토너먼트 스위치가 키보드 후방에 위치하여 한번의 조작으로 백라이트 효과를 제거 혹은 변경하거나 매크로를 해제하는 등 경기용 키보드 설정이 즉각적으로 이뤄진다.
승리를 원하는 게이머들에게 이번에 출시한 ‘K70 RGB TKL 옵티컬 기계식 키보드’가 매력적인 이유는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키별 RGB 백라이트, 견고한 알루미늄 볼륨 롤러가 있는 전용 미디어 키, 최대 50개 프로필을 저장할 수 있는 온보드 저장 공간 등의 다양한 기능일 것이다.
커세어 OPX 키스위치로 빠르고 믿을 수 있게 입력을 PC에 송출하는 등 ‘K70 RGB TKL 광학 기계식 키보드’는 챔피언이 되고자 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탄생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