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벤큐, 초단초점 가정용 4K 빔프로젝터 'V7050i' 출시

22cm 거리에서 100인치를 구현하는 초단초점 빔프로젝터 출시

벤큐 초단초점 가정용 4K빔프로젝터 V7050i (사진=벤큐)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글로벌 디스플레이 전문 브랜드 벤큐는 구글 안드로이드TV와 HDR 기능을 지원하는 초단초점 가정용 4K빔프로젝터 V7050i를 14일 정식 출시했다.

벤큐는 2021년 가정용 4K 빔프로젝터 W2700i, TK850i과 게이밍 4K 빔프로젝터 TK700STi를 차례로 선보이며 4K 고해상도 홈 시네마 시장을 이끌어왔다. 

V7050i는 22cm 근거리에서 100인치의 거대한 화면을 구현하는 초단초점 4K 빔프로젝터로, 830만 픽셀의 4K UHD 해상도와 2,500안시 루멘의 밝기, 2백만 대 1의 명암비를 지원한다.영화 산업의 색 표준 규격인 DCI-P3 색역을 98% 지원하며, UHD 얼라이언스의 인증을 받은 필름메이커 모드를 통하여 제작자가 의도한 색감을 그대로 재현한다. HDR-PRO™와 시네마틱 컬러(CinematicColor™) 기술을탑재해 더욱 뛰어난 이미지 구현한다.

자동 슬라이딩 도어, 시력보호 센서, 거리 측정 막대와 같이 사용자를 배려한 기능을 지원한다.제품의 성능과 디자인을 인정받아 EISA Award 2021-2022 레이저TV 프로젝션 시스템 부문 최고 제품상과 iF 디자인 어워드 가정용레이저TV 부문상을 수상했다.

벤큐 V7050i는 초단초점 투사 거리를 지원하여 거실과 같은 생활 공간에 설치가 용이하다. 약 22cm의 거리에서 100인치대형 화면을 구현하며, 최대 123인치의 화면까지 구현할수 있다. 블랙 색상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실내 인테리어와 분위기와 잘 매치되며, 방진에 유리한 측면 루버(louver) 디자인은 유지 관리에 용이함을더했다.

V7050i에 탑재된 레이저 광원과 듀얼 RGB 컬러휠은 DCI-P3 색역을 98% 지원하는 검증된 색상 구현력을 갖췄다. 독점적인 광원 기술과컬러 볼륨 레벨 증가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어느 정도 빛이 차단된 환경에서는 TV 대용으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벤큐HDR-PRO™기술이 적용되어 고화질의 HDR 콘텐츠를 사실적으로 구현하며, HDR10과 HLG규격 또한 지원한다. 영상과 음향 강화 기술인 시네마마스터 비디오플러스(CinemaMasterVideo+)와 시네마마스터 오디오플러스(CinemaMaster Audio+2)도 탑재했다. 또한 초고선명 콘텐츠 연합 UHD 얼라이언스가 검증한 필름메이커모드를탑재했다. 필름메이커모드는 촬영 현장과 가장 유사한 화면 설정을 구현하여 제작자가 의도한 오리지널 소스의감동을 그대로 가정에서 재현한다.

벤큐 V7050i는 영상 플랫폼 접근도 용이하다. 동봉된QS01동글을 장착하면 구글 안드로이드TV를 통하여 디즈니플러스(Disney+), 애플티비플러스(AppleTV+), 왓챠(WATCHA), 티빙(TVING)웨이브(wavve)와 같은 영상 스트리밍 앱을 설치해 손쉽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유튜브(YouTube), 트위치(Twitch), 아프리카TV와 같은 콘텐츠 플랫폼과 NBA와MLB와 같은 스포츠 콘텐츠 플랫폼도 지원한다. 크롬캐스트 기능도 내장되어 있어 안드로이드, 윈도우, Mac OS, iOS 운영체제에서 손쉽게 무선 투사가 가능하며,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하여 음성만으로 손쉽게 콘텐츠 및 관련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사용자를 배려한 V7050i만의 기능들도 돋보인다. 자동슬라이딩 커버가 적용되어 있어 전원을 키면 자동으로 열리고, 전원을 끄면 자동으로 커버가 닫히면서 광원을보호해 준다. 아이들과 반려견으로부터 효과적으로 제품을 보호할 수 있다. 설치 및 세팅을 위한 전용 거리 측정 막대가 내장되어 있어 투사를 희망하는 화면 크기에 맞춰 손쉽게 거리를조절하고, 고정할 수 있다. 시력 보호 센서를 탑재하여 아동이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ARC(Audio Return Channel) 오디오 리턴지원으로 사운드바 등과 손쉽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벤큐 마케팅팀 이상현 팀장은 "초단초점 프로젝터의 경우 강한 밝기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색수차와 스파클링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며 "벤큐만의 독점적인 레이저 광원 기술과 컬러 구현 기술로 기존 초단초점 프로젝터들의 한계를 극복해 낸 V7050i와함께라면 영화관에서의 감동을 그대로 집에서 느낄 수 있게 해준다."고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벤큐 V7050i 프로젝터는 2년 무상의 서비스 기간을 보증하며, 소비자가격은 465만원이다. 

초단초점 가정용 4K빔프로젝터 V7050i 사용예시 (사진=벤큐)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