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나래 기자) 이포스(EPOS)에서 무선 게이밍 헤드셋 H3proANC을 출시했다.
EPOS는 2020년부터 젠하이저에서 독립 분사하여 게이밍 및 사무용 사운드기기를 전문 개발 생산하는 브랜드다.
현재는 세계적인 보청기회사 Demant의 자회사로 있어 젠하이저의 헤드셋 기술력에 Demant의 보청기 인지음향을 더하여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술과 디자인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최근 EPOS는 다기능 무선 게이밍 헤드셋 H3proANC를 출시하고 한국에서도 본격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무선 H3proANC는 기본적으로 무선동글로 무선연결을 지원하고 추가로 3.5mm연결도 지원, PC·PS4·PS5·엑스박스 등 다양한 기기에 연결하여 사용 가능하다.
이 제품만의 특장점은 JumpMix 기능으로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해서 △무선+블루투스 △USB+블루투스 △3.5mm+블루투스처럼 동시에 두가지 플랫폼에 연결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 두가지 플랫폼에서 음원을 동시에 스트리밍하거나 블루투스로 채팅을 연결하거나 전화대기를 하는 용도로 사용되고, 특히 게임 진행 시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로 공략을 보면서 진행할 때 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게임 중간중간 또는 게임 중 다른 음악을 듣기에도 유용한 기능이다.
이외에도 ANC(액티브노이즈캔슬링)를 지원, 더욱 조용하면서도 강화된 베이스 음질을 즐길 수 있고, 마이크가 탈착식으로 외출 시 블루투스 헤드폰처럼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무선 H3proANC는 음질적으로 완성도가 높아 게이밍사운드 하나만 놓고도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무선H3proANC의 유선버전인 H3hybrid 제품은 이미 전문리뷰어들부터 플렛한 성향의 음질과 풍부한 음량으로 젠하이저 HD5xx시리즈의 음질과 비슷하다는 극찬을 받고 있다.
EPOS 공식 수입사 필스전자는 “무선 H3hybrid는 H3hybrid에 더하여 ANC기능이 추가되어서 주변소음을 더 잘 차단하고 재생중인 음원을 더 부스팅해서 음질적으로 더 뛰어나다. 때문에 게임 제작자가 의도한 감동과 엑션을 그대로 전달해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EPOS 무선 H3proANC 게이밍 헤드셋은 각종 온라인 몰에서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