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가 게임 ‘테라(The Exiled Realm of Arborea, TERA)’ 콘솔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배틀 패스(Battle Pass) 시즌4 ‘배틀패스: 갤럭시’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16일 업데이트되는 테라 콘솔에는 신규 던전 6종이 추가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마법도시 알레만시아의 주위로 퍼진 마력장이 아르곤 유기물과 파동을 일으켜 부활한 켈사이크가 숨어든 ‘켈사이크의 은폐지’ ▲사이럭스 연구기지에서 이어지는 수상한 노인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 ‘폭주하는 RK-9’ ▲악신 킬리언이 꾸며놓은 놀이터인 ‘광기의 투기장’ 등이 추가 예정이다.
새로운 배틀패스 시즌 4도 시작한다. 우주를 컨셉으로 한 ‘배틀패스: 갤럭시’가 진행되며, TERA 배틀패스 구입 시 다양한 오리지널 탈것과 코스튬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업데이트 및 배틀패스 시즌4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먼저, 기존 유저 및 신규 유저 캐릭터 육성 지원을 위해 ‘Lv 65 점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Lv 65 성장 주문서를 지급하여 캐릭터 최고 레벨인 Lv 65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지원한다. 또한 대규모 업데이트에 맞춰 TERA를 좀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 ▲스타터 패키지 ▲성장 지원 패키지 ▲마스터 패키지 판매도 시작될 예정이다.
테라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 및 배틀패스 시즌 4 기념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테라’ 콘솔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