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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쉐어, 창립 10주년 맞이 '스쉐능력고사' 개최

24일까지 진행되는 정답 모두 맞친 사용자께 총 300만 원 상당 적립금·상품 증정 예정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Z세대 패션 앱 스타일쉐어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스쉐능력고사’를 개최한다.     

2011년 패션 커뮤니티로 시작한 스타일쉐어는 2015년 스토어를 열고, 스타일 교류와 상품 구매를 연결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이달 기준 총 835만 사용자를 보유한 Z세대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스쉐능력고사는 지난 10년간 사용자들과 함께 만들어온 공유의 문화를 기념하고, 사용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스쉐능력고사의 정답을 모두 맞힌 사용자에게는 총 300만 원 상당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과 스타일쉐어 인기 상품을 증정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누구나 사용 가능한 10주년 10% 쿠폰도 지급한다.     

스토어 개장 후 5년간의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Z세대 최고 인기 브랜드와 상품 순위도 발표됐다.  먼저 브랜드 팔로우 수를 기준으로 스타일쉐어 사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1위는 나이키다. 다양한 교복템으로 사랑받는 FCMM과 체리 심볼의 키르시가 그 뒤를 이었다. 지금까지 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일오공칠의 스쿨팩 양말셋트다. 후기만 3천 개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프랑켄모노의 로고 반팔 티셔츠와 얼라이브랩의 센텔라 드레싱 파우더도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콘텐츠에는 스타일쉐어와 함께 성장한 사용자들의 인터뷰도 담겼다. 7년째 인기 유저로 활동하고 있는 ‘한토링'은 스타일쉐어에서 데뷔한 현직 모델이다. 스타일쉐어의 PB 브랜드인 어스의 화보 촬영에도 참여하는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며 모델로서의 입지를 넓혀나가고 있다. 70명의 인플루언서가 모여 만든 브랜드인 ‘러디칙스’는 대다수의 멤버가 스타일쉐어에서 활동하고 있다. 스타일쉐어의 커뮤니티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상품을 생산하는 방식으로 브랜드를 키워나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타일쉐어 관계자는 “스타일쉐어가 사용자들과 함께 성장해 온 서비스인만큼 10주년 기념 콘텐츠에도 이러한 스토리들을 잘 담아내고자 했다"면서 “앞으로도 스타일쉐어는 1525 세대에게 즐거운 스타일 소통 경험과 함께 인플루언서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으로서 사용자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스쉐능력고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타일쉐어 앱과 웹에서 ‘스쉐 10주년'을 검색하면 된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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