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

[KES 2021] 써머캣, AI 인물사진 리터칭 프로그램 '프리터치 스킨' 공개

인물 사진 피부 잡티 자동 타겟팅, 화질 저하 없이 리터칭

PRETOUCH SKIN 오픈 베타 서비스(사진=써머캣)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써머캣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 52회 한국전자전(Korea Electronics Show 2021, 이하 KES 2021)에 참가해 프로그램 '프리터치 스킨(PRETOUCH SKIN)'을 선보인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여 초고화질 인물 사진을 자동으로 리터칭해주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기업인 써머캣은, 코엑스 1층 A홀에 위치한 테크솔루션관 내 부스(T449)에서 인물 사진의 피부 잡티 등을 자동 타겟팅하여 화질 저하 없이 리터칭 해주는 프리터치 스킨을 소개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미니 스튜디오를 설치하여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당사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프로필 사진 촬영 및 리터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리터치 스킨은 설치 없이 인터넷 접속만으로 사용할 수 있는 SaaS(Software-as-a-Service) 솔루션으로 drag and drop의 단순한 사용법으로 튜토리얼 없이도 인물 사진 리터칭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써머캣은 PRETOUCH SKIN 오픈 베타 서비스를 글로벌 출시해 5개 국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에스파냐어)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사용자 2.7만명과 가입 유저 3,983명(해외고객 3,864명, 97%)의 성과를 이뤘다.

정우철 써머캣 대표는 "이번 KES2021 전시회를 통해 포토샵 없이도 초고화질 인물 사진 원클릭 피부 리터칭이 가능한 PRETOUCH SKIN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을 기대한다"며 "리터처가 쓸 수 있는 핵심 리터칭 기술별 AI 엔진 제품 출시를 통해 리터처의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 시켜주는 도구로써 시장에 진입, 글로벌 제품으로서 세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 1차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최종적으로 리터처 뿐만 아니라 인물 사진 리터칭이 필요한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클릭 한 번에 사용자 맞춤형 리터칭을 제공하는 원클릭 인물 사진 리터칭 'AI – 「PRETOUCH AI」'를 출시해 글로벌 인물 사진 리터칭 AI 영역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