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탈형 리튬이온배터리 및 IN-BODY 형태 대용량 투명 물통...배터리 하나로 최대 15분 스팀 발생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티케이케이가 특허기술을 적용한 로아스 무선 스팀청소기가 오는 29일 오전 11시 35분 GS라이브 홈쇼핑에 본격 론칭될 예정이다.
티케이케이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2년여간의 연구 과정을 거쳐 지난 4월 특허청으로부터 ‘저전력 스팀발생장치’ 특허를 인정받아 등록된 상태며, 미국과 중국 등에도 출원됐다.
‘무선 스팀 청소기(AKS-5000)’의 경우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상품(굿디자인)에 선정됐다. 또한, 착탈형 리튬이온배터리와 대용량 투명 물통이 IN-BODY 형태로 설계됐다.
기술특허를 받은 해당 제품은 발열체인 PTC히터가 온도가 상승하면 저항이 증가하고, 이때 소비전력이 낮아지는 특성을 활용해 복수개의 PTC히터를 구성하여 에너지 사용량을 컨트롤한다. 배터리 하나로 최대 15분간 스팀을 발생시킬 수 있다.
장광식 티케이케이 대표는 “위드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생활 방역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무선스팀청소기가 살균 가전 시장에서 새로운 영역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안전과 신뢰를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제품 개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