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최인영 기자) 쇼피가 5월 31일부터 지난달 20일까지 진행한 한국 브랜드 기획전 ‘K-컬렉션(K-Collection)’에서 매출 10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쇼피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CJ ENM 협력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국내 50개 중소기업이 참여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에서 진행됐다.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썸바이미 아하 바하 파하 30 데이즈 미라클 토너’·'요뽀끼 컵 떡볶이'·‘언파 코스메틱 부비부비 버블 립 스크럽’이다.
한편, 쇼피는 기획전에서 국내 기업들이 최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플랫폼 메인화면에 기획전 배너 노출·사은품 및 아이돌 포토카드를 증정했다. 이외에도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와 ‘쇼피 라이브(Shopee Live)’도 12회 진행했다.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은 “국내 강소 브랜드들이 기대 이상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현지 실정에 최적화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쇼피에 입점한 국내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