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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쇼핑, 판매 지원 위한 '정기구독 솔루션' 제공

테스트 기간을 거쳐 다음달 중순부터 실 상품에 적용 예정

네이버가 추가한 '정기구독 솔루션' 화면 예시. (사진=네이버)

(씨넷코리아=최인영 기자) 네이버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에게 ‘정기구독 솔루션’ 툴을 새롭게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네이버는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기술 솔루션을 모은 '머천트 솔루션'에 정기구독 솔루션을 추가했다. 이 솔루션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에게 ▲사전 고객 알림 ▲자동 결제 ▲배송주기 세팅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로인해 그동안 고객 정기배송 니즈에 수기 대응해오거나 운영 여력이 마땅치 않았던 판매자들이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정기배송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은 앞으로 이 솔루션을 활용해 운영 중인 상품에 적합한 정기 배송 옵션을 세팅할 수 있다. 이에 판매자 자율성을 보장하는 정기구독 솔루션으로 판매자 효용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네이버에서는 판매자가 직접 상품 소비주기·고객 특성·스토어 운영 상황에 따른 맞춤형 정기배송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정기배송으로 고정 매출·구독 회원 유치·마케팅 기회 확보 등 사업 성장 기회도 판매자가 오롯이 누릴 수 있다.

이 솔루션으로 정기구독 가능 상품군 구매 단계에서 '정기구독' 버튼이 활성화 된다. 테스트 기간을 거쳐 다음달 중순부터 실 상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생필품 식품 키즈 뷰티 디지털 건강 꽃배달 카테고리를 운영하는 국내 법인사업자에게 솔루션이 우선 제공된다. 

한편, 네이버는 다양한 상품 DB와 기술 솔루션들의 결합·멤버십과 연계성을 강화해 정기구독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생필품 외에도 꽃·영양제·이유식·반찬 등 네이버가 보유한 폭넓은 상품풀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확대된 정기구독 경험을 제공한다. 또 검색 필터와 버티컬 서비스 전시도 강화해 사용자 접근성과 편의를 높인다. 나아가 네이버만의 AI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구독 패턴과 취향에 맞춘 구독 상품을 추천할 수 있도록 솔루션 고도화에 힘쓸 계획이다. 

최인영 기자elli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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