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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TV 오리지널, 누적 조회수 10억 뷰 돌파했다

지난해부터 드라마·예능 등 총 45개 타이틀 공개

카카오TV 오리지널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부터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를 대거 선보이는 가운데 지난 24일 기준 누적 조회수 10억 뷰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9월부터 공개된 드라마, 예능, 라이브 뮤직쇼 등 카카오TV 오리지널 총 45개 타이틀의 본편 에피소드를 기준으로 한 수치로, 지난해 첫 선을 보인지 11개월만이다.      

론칭 초반 3개월 만 1억 뷰를 돌파한데 이어, 최근에는 약 3주마다 조회수 1억 뷰를 추가하는 등 가파른 조회수 상승세를 기록했다. 특히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는 카카오TV는 물론 넷플릭스, 웨이브 등 국내외 OTT 플랫폼과 채널S 등 TV 채널에서도 공개돼 인기 상위권을 기록,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는 연애, 결혼 뿐만 아니라 취업, 젠더이슈, 사회문제 등 다양한 이슈를 소재로 다루며, 모바일 콘텐츠 소비에 익숙한 MZ세대를 넘어 더욱 다양한 시청자들을 카카오TV로 끌어들였다. 영화와 TV드라마를 주무대로 활약하던 스타 작가와 감독이 제작에 참여, 30분 안팎 러닝타임에도 매회 완결성 있는 구조와 속도감 있는 빠른 호흡, 높은 완성도를 갖춘 웰메이드 작품으로 시청자들을 만족시켰다.     

시월드 입성기를 담은 <며느라기>, 2030 남녀의 현실 로맨스를 담은 <도시남녀의 사랑법> 등이 공감을 자아내는 소재와 독특한 구성 방식, 높은 완성도로 ‘웰메이드 미드폼’ 드라마라는 새로운 장르를 열었으며, 최근 종영한 <이 구역의 미친 X> <아직 낫 서른> <오늘부터 엔진 온> 등은 매회 300만 이상 뷰를 기록하며 히트 콘텐츠로 확실히 자리매김 했다.      

이태곤 감독이 연출한 <이 구역의 미친 X>는 정우, 오연서가 주연을 맡아 다양한 사회 이슈를 코믹하게 그려내 힐링과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웰메이드 드라마로 인정받으며, 카카오TV뿐 아니라 넷플릭스에서도 공개돼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오는 30일 첫 공개를 앞두고 있는 김새론, 남다름의 고교 퇴마로그 <우수무당 가두심> 외에도, 옹성우, 박호산, 서영희의 <커피 한잔 할까요?>, 카카오페이지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심달기, 최보민의 <그림자 미녀> 등을 올 하반기에 공개, 탄탄한 오리지널 드라마 라인업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드라마 뿐 아니라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개미는 오늘도 뚠뚠> <찐경규> <톡이나 할까?>는 카카오TV 오리지널의 최장수 프로그램으로, 각각 누적 조회수 7천만~8천만 뷰를 기록하는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MZ세대들의 주식투자에 대한 폭발적 관심을 반영해 기획된 <개미는 오늘도 뚠뚠>은 종목 추천이 대부분이던 기존 주식 콘텐츠들과 달리, 출연진들이 출연료로 실전투자에 나서 바람직한 투자를 위해 필요한 기초 상식부터 꼼꼼하게 전달하는 콘텐츠로 웃음과 정보를 동시에 선사, 올해 백상예술대상 예능 부문 후보에 오르는 등 인기와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신종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신종수 스트리밍비디오사업본부장은 “점차 모바일을 통해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청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의 라이프스타일, 관심분야, 사용패턴 등을 고려해 다양한 소재와 구성, 형태의 카카오TV 오리지널을 선보여왔다”며, “앞으로 더욱 과감하고 새로운 시도와 실험을 지속하며 카카오TV 오리지널의 장르와 영역을 더욱 확장, 시청자들이 한층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콘텐츠 라이프를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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