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최인영 기자) 드롭박스가 업무와 일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도록 돕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은 임직원 분산근무 환경에서 빠르고 쉽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기능, 일상 추억과 기록을 한 곳에 저장·정리·보호하는 기능이다.
먼저 추천 폴더에 연관성 높은 콘텐츠를 표시하는 ‘추천 폴더’ 기능이다. 이 기능은 업무에 맞게 콘텐츠를 추가하고 공유해 수월하게 협업할 수 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Dropbox Business) 사용자라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다음으로 드롭박스에서 파일 확장자를 다양한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는 ‘파일 변환’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콘텐츠를 빠르게 검색하고 파일 활동과 동기화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 트레이 경험' ▲측면 패널에서 콘텐츠를 빠르게 검색하는 '웹 검색 패널' ▲상세 정보 패널을 접거나 펼칠 수 있는 '상세 정보 패널'을 제공한다.
개인 콘텐츠를 한 곳에서 관리·체계화·보호하는 방법도 쉬워졌다. 특히 카메라 업로드 기능이 개선돼 빠른 업로드 속도와 안정성을 경험할 수 있다. 이 기능은 21일부터 모든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웹사이트와 앱 로그인을 간편하게 도와주는 드롭박스 패스워드(Dropbox Passwords) 기능도 업데이트 됐다. 이 기능으로 비밀번호 저장·동기화공유가 더 편리해졌다.
한편, 지난해 드롭박스는 새로운 업무 방식을 도입했다. 모두가 같은 공간에서 일하다 서로 다른 장소와 시간대로 흩어져 일하는 환경으로 바꿨다. 이에 드롭박스는 새로운 업무 환경에서 어수선함을 줄이는 방향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드롭박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품 업데이트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