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미국비주얼솔루션 전문기업 뷰소닉(Viewsonic) 공식수입사 클릭나라는 뷰소닉VP2768-2K QHD IPS 오토피벗 무결점 모델을 재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VP2768-2K는 포토그래퍼 및 영상편집자 등 전문가를 대상으로 재출시한 모니터로 크리에이터를 위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다.
VP2768-2K는 SuperClear IPS 기능을 갖춘 AH-IPS패널을 탑재해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변함없는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전문가를 위한 sRGB 99.92%, REC709 99.98%, SMPTE-C 100%, EBU 99.98%의 색역을 지원하여 정확한 작업을 통한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14Bit 3D LUT와 Delta 2.0 이하의 컬러 정확도를 가지고 있어 더 정밀한 색상을 확인할 수 있다.
하드웨어캘리브레이션을 통해 작업에 맞는 모니터 색상 조절이 가능하며, 공장에서 출고 전 팩토리 캘리브레이션을통해 화면의 색상을 교정하며, 팩토리 캘리브레이션 리포트가 제공된다.
스위블, 틸트 및 피벗, 높낮이 조절 기능까지 지원되어 모니터를 사용자 환경에 맞는 최상의 상태로 작업할 수 있으며, 모니터를 회전하게 되면 내장된 G 센서가 회전을 감지하여 자동으로화면을 맞춰주는 오토피벗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눈이 편안한 시력보호기능인 플리커 프리와 블루라이트 필터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장시간 모니터를 보아도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
2개의 HDMI 포트, DisplayPort 및 miniDisplayPort,DisplayPort-Out Port, 1개의 USB 업 스트림과, 4개의 USB 다운 스트림의 다양한 입출력 포트를 지원하여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
클릭나라 관계자는 이번 뷰소닉 VP2768-2K QHD IPS 오토피벗 무결점 재출시를 기념하여 VP2768-2K 구매 시 선착순 50명의 구매 고객에게 7만원 상당의 차광 후드를 일대일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 구매후기를 남긴 고객에게 문화상품권을 100%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우수 후기자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0만 원을 추가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