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니콘 미러리스 카메라 'Z 시리즈' 최신 펌웨어 공개

26일부터 다운로드…AF 성능 및 편의 기능 확대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니콘이 오는 26일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시리즈 최신 펌웨어를 공개한다. 대상 기종은 ▲Z 7II ▲Z 6II ▲Z 7 ▲Z 6 ▲Z 5 ▲DX 포맷 Z 50이다.

Z 7II 및 Z 6II용 1.20 버전 펌웨어는 AF(자동초점) 성능 향상이 주요 특징이다. 신규 펌웨어를 적용하면 저조도 상황에서 AF를 사용할 때 초점을 맞추는 시간이 더 빨라진다. 또 얼굴과 눈을 감지하기 어려웠던 장면에서의 검출 성능과 뷰 파인더 또는 액정 모니터에서 피사체를 인지하는 능력이 개선돼 스피드 라이트(조명)를 장착할 때의 AF 사용 편의성이 높아진다. 

Z 6용 3.30 버전 펌웨어에서는 음성 메모 녹음과 재생 기능이 새롭게 추가된다. Z 5용 1.10 버전 펌웨어의 경우 ‘저조도 AF 모드’로 촬영 시 어두운 환경에서의 AF 검출 속도가 빨라져 사용성이 강화된다.

이와 함께 ▲Z 7 ▲Z 6 ▲Z 5 ▲Z 50에 최신 펌웨어를 적용할 경우 ‘초점 위치 저장’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 기능은 카메라가 꺼지면 현재 초점 위치를 저장해두고 다시 켜면 복원해내는 것으로, Z 7II와 Z 6II에 탑재돼 호평 받고 있다.

이번 Z 시리즈용 신규 펌웨어는 니콘 온라인 다운로드 센터에서 26일부터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