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고프로(GoPro)가 선글라스, 티셔츠, 가방 등을 포함한 신제품 라이프 스타일 기어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고프로 라이프 스타일 기어는 고프로 시그니처 디자인과 다목적성 기능을 갖춘 가방, 의류, 액세서리 등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2021년 라이프 스타일 기어 컬렉션은 일상부터 여행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제품을 세분화해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라이프 스타일 기어는 ▲플로팅 편광 선글라스 ‘메즈칼(Mezcal)’ ▲반팔 티셔츠 ‘엘리베이션(Elevation) 그래픽 티셔츠’ 외 2종 ▲다목적 가방 ‘위켄더 백팩(Weekender Backpack)’ ▲다목적 넥게이터 ‘알펜글로우(Alpenglow)’ 등으로 구성된다.
메즈칼은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을 위한 플로팅 선글라스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100% 자외선을 차단하는 편광 선글라스이며 다양한 활동과 상황에 맞춰 3개의 교체용 렌즈를 제공한다. 제공되는 렌즈는 저조도 환경에서 디테일과 색상을 강조하는 블루 미러 렌즈, 물 위에서 디테일과 색상을 강조하는 브론즈 미러 렌즈, 밝은 환경에서 정확한 색상과 저반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그레이 렌즈 등 총 3종이다. 구매 시 렌즈 세트 보관용 슬롯과 렌즈 청소용 극세사 천으로 구성된 여행용 보호 케이스가 동봉된다.
고프로는 다양한 반팔 티셔츠 출시를 통해 의류 라인업을 강화했다. 엘리베이션 그래픽 티셔츠는 알래스카 트레일 아티스트 겸 고프로 밀리언 달러 챌린지 우승자 맥스 로미(Max Romey)가 디자인한 한정판 티셔츠이다. 맥스 로미가 직접 그린 산맥 수채화가 티셔츠 전면에 프린트되어 있으며, 아티스트의 지속적인 환경 보호 노력을 지원하고자 티셔츠 수익금의 10%는 환경보존단체 프로텍트 아워 원터(Protect Our Winter)에 기부된다. 이 외에도 청사진 형식의 고프로 로고가 새겨진 블루프린트(Blueprint) 그래픽 티셔츠와 세계 지도가 전면에 프린트 된 글로벌(Global) 그래픽 티셔츠도 함께 출시된다.
라이프 스타일 기어 가방 라인업도 추가된다. 위켄더 백팩은 32L의 넉넉한 보관 공간을 갖춰 일상, 여행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가방이다. 카메라, 전자 기기, 신발 등을 넣을 수 있도록 패딩 처리된 별도 공간은 물론, 최대 15인치 노트북을 넣을 수 있는 측면 보호 파우치를 제공한다. 또한 귀중품을 위한 주머니와 세탁물을 분리할 수 있는 내부 접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장기 여행에도 적합하다.
아울러, 고프로는 다용도·다목적 넥게이터 알펜글로우를 6월에 출시한다. 알펜글로우는 모든 계절 및 날씨에 마스크, 헤드밴드, 넥 워머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항균 및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4방향 신축성 원단을 사용했다.
한편, 고프로는 카메라 그립, 삼각대 및 연장봉으로 사용할 수 있는 3-in-1 마운트 3-Way 2.0를 출시했다. 3-Way 2.0는 기존 고프로 인기 마운트 3-Way를 리뉴얼한 마운트로,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마운트 재배치 없이 카메라 앵글을 바꿀 수 있는 볼 조인트와 마운트를 쉽게 교체할 수 있는 고프로 표준 장착 베이스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또한 내장 삼각대를 보다 빠르게 펼칠 수 있고, 탈부착 가능한 손목 고정끈과 미끄럼 방지 그립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3-Way 2.0의 판매가격은 8만7천원이며, 고프로 구독자는 30% 할인된 가격인 6만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신제품 라이프 스타일 기어는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국내 판매가격은 메즈칼 10만8천원, 위켄더 백팩 16만원, 엘리베이션 그래픽 티셔츠 3만3천원, 블루프린트 그래픽 티셔츠 3만3천원, 글로벌 그래픽 티셔츠 3만3천원, 알펜글로우 2만7천원이다. 고프로 구독 시 신제품 라이프 스타일 기어는 30% 할인, 기존 라이프 스타일 기어와 마운트 및 액세서리는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