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지스킬, 첫 올인원 수랭 쿨러 '엔키' 출시

고밀도의 라디에이터 방열핀으로 표면적을 넓혀 열 교환 효율을 극대화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지스킬(G.SKILL) 첫 일체형 수랭 쿨러 제품인 엔키(ENKI)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

지스킬이 처음 선보이는 AIO 수랭 쿨러 엔키는 ▲120mm 2열 구조의 240mm 모델 ▲3열 구조의 360mm 모델 ▲140mm 2열 구조의 280mm 모델로 총 3종이 준비되어 있다.

엔키는 워터 펌프와 CPU자켓을 겸하는 헤드 유닛에는 지스킬의 로고가 크게 삽입되어 있다. 여기에는 주소지정 RGB(Addressable RGB, ARGB)를 지원하는 LED가 내장되어 있어 다양한 RGB 제어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색상의 조명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지스킬 엔키의 CPU 플레이트는 일반적인 플랫(Flat)형태의 평면 방식이 아닌 오목형(Convex)으로 미세하게 가공된 방식을 띄고 있다. 이는 CPU의 중심부와 맞닿는 면적에 대한 밀착도를 높여주어 열이 이동하는 거리를 최소화하며, 워터 펌프가 자리하는 CPU 플레이트 안쪽에는 정교하게 가공된 마이크로 핀 설계를 적용, CPU와 서멀 페이스트를 통과한 발열을 냉각수 쪽으로 넓게 분산시켜 효과적인 쿨링 효과를 발휘한다.

엔키는 100%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라디에이터의 방열핀을 고밀도로 제작했다. 이러한 촘촘한 구조의 방열핀은 표면적이 늘어나는 효과를 발휘, 열 교환 효율이 극대화되어 향상된 발열 해소 능력을 구현해준다.

아울러 9개의 팬 블레이드를 갖추고 PWM을 지원하는 Hydro 베어링 방식의 쿨링팬이 기본 제공되며, 인텔과 AMD의 현존하는 거의 모든 CPU 소켓과 호환되는 전용 자켓 역시 동봉되어 있다. 이러한 모든 구성은 5년간의 서비스 보증과 함께 제공된다.

지스킬 일체형 수랭 쿨러 엔키는 120mm 2열 구조의 240mm 모델이 소비자가 16만원대부터 시작한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