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다음달 8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된다.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등장하는 ‘귀멸의 칼날 콜라보 에그’는 1회 사용 시 마법석 7개가 소모되며 ‘카마도 탄지로’, ‘카마도 네즈코’, ‘키부츠지 무잔’ 등 16종의 콜라보 캐릭터를 콜라보 에그에서 얻을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최초 1회에 한해 귀멸의 칼날 콜라보 캐릭터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개최기념! 귀멸의 칼날 콜라보 에그’와 ‘혁작의 아이 카마도 탄지로’를 메일로 지급한다.
또한 ‘카마도 탄지로’, ‘카마도 네즈코’ 등 일부 캐릭터의 어시스트 진화가 추가되며 ‘키부츠지 무잔’, ‘렌고쿠 쿄쥬로’ 등 캐릭터는 궁극진화 및 어시스트 진화가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콜라보 던전 ‘귀멸의 칼날’도 오픈한다. 던전에서 적을 쓰러뜨리면 일부 콜라보 캐릭터 또는 ‘귀멸의 칼날 콜라보 메달’도 획득 가능하다. 던전에서 얻은 메달은 ‘귀멸의 칼날 콜라보 메달’로 바꿀 수 있으며 이를 모아 몬스터 교환소에서 ‘액소의 가면’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