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카카오페이지, ‘좋아하면 울리는’ 50화 ‘도굴왕’ 40화 무료 공개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카카오페이지X다음웹툰 ‘좋아하면 울리는’(글‧그림 천계영) 작품 50화, 카카오페이지 웹툰 ‘도굴왕’(글 윤쓰(REDICE STUDIO), 그림 쓰리비투에스) 40화가 19일부터 21일,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무료로 단독 공개된다고 19일 밝혔다.

웹툰 ‘좋아하면 울리는’은 좋아하는 사람이 반경 10m 안에 들어오면 알람이 울리는 ‘좋알람’ 어플이 출시되면서 일어나는 고등학생 조조, 혜영, 선오의 삼각 로맨스를 담은 작품이다. 드라마 시즌2에는 4년 후 ‘당신이 좋아할 사람’, ‘당신을 좋아할 사람’ 기능이 추가된 ‘좋알람’ 2.0이 업그레이드 출시되는 한편, 고등학생에서 성인이 된 등장인물들의 이야기가 그려질 예정이다. 원작 웹툰은 2016년 2월부터 2020년 10월까지 연재됐다.

‘좋아하면 울리는’ 만이 가진 신선한 작품 설정, 탄탄한 스토리라인으로 인해 드라마, 게임으로의 활발한 2차 창작이 일어났다. 천계영 작가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좋아하면 울리는:당신의 선택’게임이 출시된 한편, 지난 2019년에는 넷플릭스로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1이 방영되어 2019년 한국 넷플릭스에서 가장 사랑받은 작품 8위에 선정된 바 있다. 인기에 힘입어 올 3월 12일에는 전세계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시즌2가 공개 예정이다.

‘도굴왕’은 2025년 신의 무덤이 출몰하면서 사람들이 무덤에서 발굴한 유물을 통해 엄청난 부와 능력을 획득하는 가운데 등장한 도굴꾼 서주헌의 이야기를 그렸다. 유물, 도굴이라는 고전적인 소재를 퓨전 장르로 새롭게 창조한 ‘도굴왕’은 세상의 모든 무덤 속 유물을 접수하는 안티 히어로(Antihero) 서주헌의 면모를 매력적으로 그려내면서 카카오페이지 작품 내 남녀 구독자를 불문하고 대중적인 히트작으로 부상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지 관계자는 “설 연휴를 맞아 진행했던 ‘나 혼자만 레벨업’ 작품 이벤트에 5일 동안 350만명 이상이 모이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아 이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좋아하면 울리는’과 ‘도굴왕’ 이벤트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용자들에게 카카오페이지의 좋은 IP들을 소개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지는 해당 작품에 대한 특정 회차 열람 시 100% 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작품을 처음으로 열람한 유저 전원에게 최대 1천캐시 뽑기권이 지급되며, ‘좋아하면 울리는’ 작품을 80화 열람한 유저에게는 2천 캐시, 웹툰 ‘도굴왕’을 70화 열람한 유저에게는 2천 캐시가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페이지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