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줌 폰, 유료 사용자 2년 만에 100만 명 돌파

화상회의 너머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입지 확대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 Inc)는 자사가 운영하는 줌 폰(Zoom Phone) 유료 사용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는 2019년 1월 북미 지역에서 첫 선을 보인 후 약 2년만이다.      

줌 폰은 줌 플랫폼에서 추가 기능으로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통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줌 미팅(Zoom Meetings) ▲줌 채팅(Zoom Chat) ▲줌 룸(Zoom Rooms) ▲줌 비디오 웨비나(Zoom Video Webinars) 등과 함께 줌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구성하는 핵심 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줌 폰은 중앙 집중식 관리, 연락처 통합, 글로벌 통화 라우팅과 같은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에 최신식 사용자 경험을 입혀 단순한 요금제로 제공하므로 전 세계에서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다. 줌 폰은 출시된 지 2년이 지난 현재 수십 여개의 국가 및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램 게디스(Gram Geddes) 줌 폰 총괄은 “짧은 기간에 놀라운 도입율을 달성하게 돼 매우 기쁘다. 줌 고객은 각각의 규모에 맞춰 뛰어난 화상 및 오디오를 제공하는 줌을 신뢰하고 있다”며 “오늘 발표한 줌 폰 100만 유료 사용자라는 이정표는 줌이 고객과 구축해 온 신뢰 수준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한편, 줌 폰은 2021년 1월 현재 한국에서는 지원되지 않는다. 

줌 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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