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고프로 히어로9 블랙' 펌웨어 업데이트···원격 호환성 향상

추운 환경에서 동영상 안정화 기능 하이퍼스무스 3.0 성능 향상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고프로가 신제품 카메라 히어로9 블랙(HERO9 Black)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히어로9 블랙 펌웨어 1.5 버전은 △추운 환경에서 동영상 안정화 기능 하이퍼스무스 3.0(HyperSmooth 3.0) 성능 향상 △맥스 렌즈 모듈(Max Lens Mod) 사용 시 라이브 스트리밍 지원 △Pro 3.5mm 마이크 어댑터 지원 서비스 제공 △신제품 블루투스 리모콘 ‘더 리모트(The Remote)’ 호환 △슬로모션 바로가기 슬라이더 버튼 제공 △GPS 잠금 설정 및 정확도 개선 △콘텐츠 전송 속도 30% 향상 등을 지원한다.     

히어로9 블랙은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로 추운 환경에서 동영상 안정화 기능 하이퍼스무스 3.0의 성능이 향상되어, 겨울 브이로그 등을 더욱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맥스 렌즈 모듈을 사용한 라이브 스트리밍도 지원한다. 맥스 렌즈 모듈은 히어로9 블랙과 결합 시 가장 안정화된 손떨림 방지 기능 맥스 하이퍼스무스(Max HyperSmooth), 155도 화각을 자랑하는 맥스 슈퍼뷰(Max SuperView), 인 카메라 수평 잠금을 제공하는 모듈 액세서리다. 업데이트 시 맥스 렌즈 모듈의 모든 기능을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활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모습을 넓은 화각으로 실시간 공유할 수 있다.     

또 새로운 펌웨어는 히어로9 블랙에 외부 마이크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 히어로9 블랙용 미디어 모듈(Media Mod) 대신 외부 마이크를 사용하고 싶다면, Pro 3.5mm 마이크 어댑터를 히어로9 블랙에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고프로 코리아 매니저 신새롬은 “업데이트된 히어로9 블랙은 추운 환경에서 하이퍼스무스 3.0 성능이 향상되어 겨울에도 흔들림 없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며 “또한 맥스 렌즈 모듈을 이용해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면, 주변 풍경을 넓은 화각에 담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새로운 펌웨어는 새로 출시된 블루투스 리모콘 ‘더 리모트’를 지원한다. 더 리모트는 고프로 카메라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 액세서리로, 히어로9 블랙, 히어로8 블랙, 맥스와 호환된다.     

고프로 액션캠 '히어로9' 액세서리 '더 리모트' (사진=고프로)

더 리모트는 스마트워치 크기에 휴대가 간편한 액세서리로 5m까지 방수가 가능하며, 최대 5대의 고프로 카메라를 최대 60m 거리에서 동시에 제어할 수 있다. 특유의 장갑 친화적인 버튼으로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고프로 카메라 촬영 시작 및 종료, 모드와 프리셋 변경 및 제어가 가능하고, 대형 상태 디스플레이로 촬영 상태 및 모드를 확인할 수 있다.     

더 리모트 가격은 79.99달러(국내 가격 미정)이며, 구독자는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더 리모트는 지난 17일 북미 지역에 출시되었으며, 글로벌 공식 출시일은 2021년 2월 예정이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