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티몬, 비대면 일상에 '집콕 가전' 수요 폭발···매출 2배 이상↑

재택근무PC·홈엔터테인먼트·음향가전 등 매출 2.7배 증가

집콕 가전 수요 증가 (사진=티몬)

(씨넷코리아=유장훈 기자) 티몬이 최근 2주간 홈오피스 및 홈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집콕 관련 가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대비 평균 2.7배가량 상승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재택근무 등 집에 머무는 시간이 확대되어 집이 업무와 여가의 장소로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먼저 재택근무를 위한 PC제품류는 162% 늘었다. 데스크탑 매출은 143% 증가했고, 노트북 판매도 71% 뛰었다. 화상회의를 위한 웹캠류도 120%가량 상승했으며, CPU와 메모리, 그래픽카드 등 PC부품류도 273% 늘어나며 홈오피스족의 관련 장비 구매가 급증한 것을 볼 수 있었다.

또 집이 영화, 음악감상을 위한 여가의 공간의 역할로 홈엔터테인먼트 가전은 173%증가했다. 음향기기, 오디오 매출은 532% 늘었고, 빔프로젝터도 123% 상승했다. 태블릿PC 제품 매출도 300%이상 증가했다.

한편, 티몬은 연말 맞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20일까지 티몬캐시를 충전하는 고객들에게 최대 20%를 추가 증정한다. 행사 기간 티몬캐시 구매 금액에 따라 슈퍼세이브 회원은 최대 20%, 일반회원은 5% 추가 캐시를 받는다. 생활에 필수적인 생필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유장훈 기자Patrick@cnet.co.kr

유익한 IT소식, 올바른 제품 정보를 위해 열심히 탐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