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BMW가 브랜드 KITH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뉴 M4 컴페티션 쿠페 x KITH’를 공개하고 전 세계 온라인 동시 계약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뉴 M4 컴페티션 쿠페 x KITH는 BMW의 고성능 브랜드 M과, 젊고 독창적인 패션을 추구하는 스트릿 브랜드 KITH가 각자의 매력을 극대화해 제작한 한정판 모델이다.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전 세계에 단 150대만 선보이며, 국내에는 내년 하반기 BMW 샵 온라인을 통해 3대만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뉴 M4 컴페티션 쿠페 x KITH는 새로운 디자인의 BMW 키드니 그릴 위에 두 브랜드의 협업을 상징하는 콜라보 엠블럼이 부착된다. BMW가 협업 파트너를 위해 특별한 엠블럼을 적용하는 것은 역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트렁크에는 M 스트라이프와 검정색 ‘KITH’ 문구를 조합한 레터링이 붙으며, 선택사양인 카본 파이버 루프를 추가하면 M 스트라이프와 함께 회색 ‘KITH’ 문구가 적용된 탄소섬유 패널이 지붕에 장착된다.
또한, 앞차축에는 19인치, 뒷차축에는 20인치 826M 더블 스포크 M 단조 휠이 장착되며, M 로고가 적용된 빨간색 M 컴파운드 브레이크가 기본사양으로 적용된다.
뉴 M4 컴페티션 쿠페 x KITH에는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6.3 kg·m를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탑재된다.
BMW 뉴 M4 컴페티션 쿠페 x KITH는 10월 23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 동일하게 출시되며, 자세한 사양이나 가격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