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캐논, 인물 촬영 특화 ‘RF85mm F2 MACRO IS STM’ 준망원 렌즈 출시

0.5배 매크로 촬영…최대 약 8스톱 손떨림 보정 기능 탑재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인물 촬영에 특화된 준망원 렌즈 ‘RF85mm F2 MACRO IS STM’을 정식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구매 고객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RF85mm F2 MACRO IS STM은 ‘여친렌즈’로 많은 사랑을 받은 ‘EF85mm F1.8 USM’ 렌즈와 동일한 화각에 고화질을 구현하는 RF 마운트의 준망원 단 초점 렌즈다.      

부담 없는 크기에 세련된 디자인, 약 500g 가벼운 무게, 손떨림 보정, F2의 밝은 최대 개방 조리개, 컨트롤링, 촬영 거리 범위 변경 스위치 등 다채로운 요소를 갖췄다. 85mm 화각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고화질의 표현력과 콤팩트한 기동성으로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 렌즈의 85mm 초점거리는 피사계 심도가 얕은 촬영으로 인물을 돋보이게 하는 부드러운 배경 흐림 연출을 손쉽게 해주는 화각이다. 촬영자와 피사체 사이의 거리를 적당히 유지해 반려 동물 촬영에도 적합하다.      

RF85mm F2 MACRO IS STM은 최대 개방 조리개 F2로 밝고 부드러운 배경 흐림 효과를 보다 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여기에 0.5배 매크로 기능 및 최소 촬영 거리 약 0.35m로 근접 촬영도 무리 없다.      

최대 약 8스톱 강력한 손떨림 보정 기능(Image Stabilizer)을 겸비해 어두운 실내나 야간 촬영 등 광량이 적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이미지의 표현이 가능하다. 동영상 촬영 시에도 흔들림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뿐만 아니라, STM(Stepping Motor: 저소음 모터)을 탑재해 정숙한 촬영 환경을 선사한다.     

RF85mm F2 MACRO IS STM은 10월 22일(목) 정식 출시했으며, 캐논 직영 매장 및 캐논 스토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품 가격은 81만5천원이다.     

한편, 캐논은 RF85mm F2 MACRO IS STM 출시를 기념해 모든 구매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2월 15일까지 RF85mm F2 MACRO IS STM을 구매하고 12월 20일까지 정품등록 및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렌즈 후드 ET-77(약 6만5천원)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해당 이벤트는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