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당근마켓이 월간활성이용자(MAU) 1천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당’신 ‘근’처의 당근마켓이라는 친근한 슬로건과 함께 전 지역, 전 연령대 남녀노소 모두 쉽고 간편하게 사용하는 당근마켓은, 월 평균 24회, 하루 20분 가까이 사용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당근마켓은 1천만 사용자 돌파를 기점으로 앱 카테고리를 기존 ‘쇼핑’에서 ‘소셜’로 변경해 ‘연결’에 초점을 둔 서비스 고도화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먼저 ‘동네생활’은 같은 동네에 거주하는 이웃끼리 유용한 지역 정보 소식을 나누고,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온라인 소통의 장이다. ‘동네생활’에는 크게 ‘우리동네질문’, ‘동네분실센터’ 그리고 관심사 별 게시판으로 나뉜다.
‘우리동네질문’ 섹션은 지역생활과 관련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고, ‘분실·실종센터’ 게시판에서는 잃어버린 것을 이웃들과 함께 찾을 수 있다. 또 동네맛집, 강아지 등 주제별 게시판에서는 관심사가 비슷한 이웃들과 온오프라인으로 소통하며 정보를 교류할 수 있다.
‘내근처’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지역 소상공인과 주민들을 연결하는 이 서비스는 인테리어, 카페, 헤어샵, 용달, 이사 등 우리동네 소상공인과 이웃들을 연결해주는 채널이다.
한편, 당근마켓은 ‘동네생활’과 ‘내근처’ 서비스를 필두로, 지역과 사람을 연결하는 지역생활 커뮤니티 서비스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외연을 넓혀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