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가 100일간 베타서비스를 진행하는 동안 채널 친구수 100만명, 25회 라이브 누적 시청수가 500만회를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모바일 방송으로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판매자와 소비자가 쌍방향 소통하며 제품을 판매하는 서비스로 최근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를 선호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물려 사용자가 늘어났다.
카카오쇼핑라이브 강점은 꾸준한 상품 종류 확대와 적극적인 인프라 구축, 차별화된 콘텐츠다.
카카오커머스는 패션 상품으로 첫 라이브를 시작한 이후 육아용품, 건강식품 등 상품 종류를 넓혀가고 있다. 또, 제작 시스템을 마련하기 어려운 파트너들을 위해 카카오쇼핑라이브 전담팀을 신설, 자체 스튜디오를 마련했다.
7월 진행된 반스 애너하임 콜렉션 선공개 라이브는 신발 전문 유튜버 와디가 출연해 브랜드의 역사, 제품 디테일을 소개하며 시청자수 38만명을 기록했다. 이어 야외에서 진행한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빈하우스 텐트 & FW 역시즌 의류 SALE 방송은 4억원 이상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카카오쇼핑라이브 시청자와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성장세가 하반기에도 계속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가 Pool을 확대하여 쇼핑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중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행사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