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서동규 기자) 전자가 생활가전 제품을 매니저가 꼼꼼하게 관리해주는 새로운 가전제품 관리서비스 ‘케어솔루션’을 선보였다. LG전자 케어솔루션은 △정기적으로 핵심부품 교체 △보이지 않는 곳까지 위생 관리 △제품 최상의 성능 유지 등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생활가전 제품을 관리해주는 신개념 서비스다. 기존 ‘렌탈서비스’와 ‘유지관리 케어십’은 케어솔루션으로 통합된다. 이 솔루션은 단순히 제품을 임대해주는 렌탈에 비해 세심한 관리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쾌적하게 가전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공기청정기, 정수기, 건조기, 전기레인지, 스타일러, 안마의자, 얼음정수기냉장고 등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생활가전 7종을 대상으로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 제품군은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케어솔루션 서비스는 퓨리케어 정수기의 일반적 필터 교체뿐만 아니라 내부 직수관을 매년 무상으로 교체한다.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도 필터 교체는 물론, 센서까지도 함께 점검하고 디오스 전기레인지 사용고객에게는 3년 후 상판 세라믹 글라스를 무상 교체해준다. 또 케어솔루션 매니저는 트롬 스타일러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2년마다 급수통과 배수통을 바꿔주며 고객 집 방문 시 향기시트를 제공한다. 트롬 건조기 사용고객은 여분의 2중 안심필터가 받을 수 있고, 6개월마다 제품 관리를 위해 방문하는 매니저가 섬유 유연시트를 제공한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은 “가전명가 LG전자의 차별화된 ‘케어솔루션’으로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