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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더웠다” 불 없는 ‘에어프라이어’ 매출 206%↑

사진=에누리 가격비교

(씨넷코리아=권혜미 기자)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주방에서 불을 직접 사용하는 대신 전기로 조리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 등 주방가전제품이 올 7월 들어 매출이 증가했다.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폭염 속에서 튀김요리도 간편하게 가능해 인기를 얻고 있는 에어프라이어도 올 7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6% 큰 폭 상승했다. 올 8월 15일까지 누적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23% 증가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담당자는 “에어프라이어는 사용한 기름을 처리할 일도 없고, 튀김 외에도 냉동식품이나 간식류도 조리할 수 있어 더욱 인기인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올 7월 전자레인지 매출도 6월과 비교해 24% 증가했고, 지난해 7월과 비교하면 20% 상승했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를 하려는 사람이 늘면서 즉석식품 판매량도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냉장·냉동식품 매출은 34% 증가했으며, 특히 불 앞에서 끓여야 하는 탕이나 찌개를 즉석식품으로 구매하는 경향이 높아져 즉석탕·찌개 상품 매출이 지난해 7월대비 56% 증가했다.

무더위에 갈증해소를 위해 집에서도 얼음을 만들 수 있는 제빙기 판매도 증가했다. 지난해 7월과 비교하면 올 7월 매출이 33% 늘었고, 전월과 비교해서도 35% 증가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담당자는 “올여름 무더위에 불을 쓰지 않는 주방가전이 인기임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는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권혜미 기자hyeming@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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