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권혜미 기자) SK텔레콤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가 호텔에서 AI 음성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9일 ‘누구’의 호텔 전용 버전 ‘비스타 워커힐 서비스’를 비스타 워커힐 서울 44개 객실에 적용해 객실 이용 고객에게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체 객실 대상으로는 3분기 내 적용 예정이다.
이번 AI ‘누구’의 비스타 워커힐 서울 객실 적용은 SK텔레콤이 준비 중인 오픈 플랫폼 베타 버전을 활용한 것이다. 7월 초 편의점 ‘씨유(CU)’에 적용된 데 이어 두번째이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객실에 설치된 ‘누구’를 통해 고객들은 객실의 조명, 커튼, 온도설정 및 게스트 서비스 설정 등을 음성으로 쉽게 제어하게 된다. 입실할 때는 AI가 들려주는 웰컴 음악을 듣게 된다.
또, 실내 수영장과 스카이야드, 셔틀버스 등의 호텔 내 시설정보들과 체크아웃 시간, 조식 시간 등 호텔 이용에 필요한 정보들도 손쉽게 음성명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아리아, 비스타 셔틀 버스 어디서 타지?”하고 물으면 누구가 “호텔 무료 셔틀 버스는 아침 6시부터 밤 11시 20분까지 10분 간격으로 운행 중이에요. 호텔 현관 맞은편 정거장에서 이용하실 수 있어요”와 같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 박명순 AI 사업유닛장은 “이번 ‘누구’ 서비스의 비스타 워커힐 서울 적용은 인공지능의 영역을 B2B 호텔 서비스 분야로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