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권혜미 기자) 네이버 동영상 라이브 플랫폼인 브이라이브(V LIVE)가 3년간 누적 재생수 34억건을 돌파했다고 1일 전했다.
네이버는 10대를 중심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이용하는 글로벌 1524 세대의 비중은 79%이며, 이 중 10대가 70%를 차지한다.
네이버 브이라이브는 누적 다운로드 5천700만을 기록하고 있으며, 3년간 총 2만5천177시간 라이브 됐다. 브이라이브를 가장 많이 감상한 해외 국가는 필리핀, 일본, 미국 순이며, 댓글을 통해 가장 활발하게 참여하는 곳은 중국이다.
또, 최근 브이라이브의 유료 콘텐츠 상품 모델인 ‘V LIVE+(단건 유료상품)’, ‘CH +(월간 멤버십 상품)’의 유료 구매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브이라이브의 유료 거래액은 최근 230억원을 돌파했다.
브이라이브를 이끌고 있는 네이버 박선영 리더는 “최근 베트남에서의 음악차트 및 음악방송 구축을 시작으로, 더욱 실험적인 콘텐츠 포맷 개발에 노력하는 한편, VR 등 고도화된 기술 개발 적용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