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권혜미 기자) LG전자가 에어컨 구매 고객이 전기를 절약한 만큼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산업통상자원부가 국가 전력 생산 효율성 향상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국민 DR(Demand Response, 소규모 전력 수요관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이달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된다.
여름철 전력 수요가 급증하는 경우, 전력거래소가 ‘에너지 절감 미션’을 발령하면 LG전자 인공지능 씽큐 서버가 휘센 에어컨의 온도를 자동 조절해 전기 사용량을 줄이는 방식이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국내 가구수 가운데 70% 이상이 이러한 방식의 절전에 참여하면 1GW(기가와트)의 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 이는 원전 한 기가 만드는 전력량이다.
이 캠페인은 내달 말까지 LG 휘센 에어컨을 구입한 고객들 가운데 LG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선착순 1천명을 대상으로 한다. LG전자는 고객이 절감한 전력량에 따라 기프티콘 구입에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참여 고객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LG 휘센 에어컨의 전력 절감량, 미션 참여상황, 누적 포인트 등 캠페인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미터기(10만원 상당)와 모바일 상품권(5만원 상당)을 받는다.